미 독립기념일을 맞아 뉴욕시에서 4일 저녁 9시20분께부터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메이시 백화점이 매년 마련하는 이 불꽃놀이는 이스트 리버 23가에서 42가 사이에 4대의 군함이 동원된 가운데 개최된다.뉴욕시는 불꽃놀이 관광객을 위해 FDR 도로 42가부터 14가까지 차량 통행을 차단하고 이날 오후 7시부터 대중에게 공개한다.
FDR 도로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23가, 38가, 42가, 48가에서만 진입할 수 있다. 특히 장애자들을 위한 자리가 34가에 마련된다.뉴욕시는 이 행사를 위해 4일 오후 7시부터 5일 새벽 1시까지 FDR 도로 63가부터 이스트 하우스턴 사이와 브루클린 브리지 사우스에서 스태튼아일랜드 페리역까지의 차량 진입을 금지한다.불꽃놀이를 구경하는데 가장 좋은 위치는 미디 맨하탄의 이스트리버와 퀸즈의 헌터 포인트, 브루클린의 그린포인트이다.
맨하탄의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와 브루클린 하이츠 프로메나데, 엠파이어 풀턴 페리 주립공원, 퍼만 스트릿도 불꽃놀이 전망에 좋은 장소로 추천된다. 이날 이스트리버의 4대 다리인 브루클린, 맨하탄, 윌리엄스 버그, 퀸즈보로 브리지는 평상시와 같이 차량이 진입할 수 있지만 보행자의 진입은 금지한다. 이날 맨하탄 14가 이하 1인 탑승 차량 진입 금지 규제가 해제되고 고와너스와 프로스펙 익스프레스웨이에서 브루클린 배터리 터널로 연결되는 HOV 차선 규정도 이날 정지된다.
한편 뉴욕시에서 마련되는 독립기념일 행사는 미국에서 이날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불꽃놀이로 사우스 스트릿 시포트에서는 불꽃놀이에 이어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