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익에 창업도 가능… 한인전문가 교육생 모집‘인기’
건물 냉난방 시설이나 대형 냉장시설 등을 설계, 설치, 관리하는 기술직에 대한 무료교육이 한인 전문가에 의해 실시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냉난방 기술은 수요는 많지만 전문기술자들이 많지 않은 분야.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데다 숙련공일 경우 소득도 높고, 라이선스를 받으면 개인 사업체 창업도 가능해 한인들이 노려볼 수 있는 업종이다.
제임스 황(Vision Air Group 대표·58)씨가 지난 5월 처음 시작한 기술교육을 통해 지난 8월 31일 2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기 모집을 위한 공개세미나는 8일 오후 7시 생명의 빛 교회(3423 W. 6th St.)에서 열린다.
1기 졸업생 4명은 이미 동종업계에 취직해 근무중이고, 다른 수료자들도 창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준비중이다.
업계 경력 20년의 황씨가 세미나를 열게 된 것은 최근 유입되는 히스패닉 기술자들을 보면서 한인들에게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3개월간 이론과 실무교육을 마치면 취업이 가능하고, 숙련도가 높고 자격증까지 있으면 높은 소득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수업은 8일부터 3개월간 매주 월,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세미나 참석 후 당일 접수를 받는다. 실습 및 교재비 150달러. 문의 (562)822-4976, (213)385-4988
<배형직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