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공동 제작 단편 애니메이션 ‘할러데이 럼블’
한인이 공동 제작 참여한 단편 애니메이션 ‘할러데이 럼블’(Holiday Rumble)’이 인터넷 단편 영화 상영의 선두 주자로 파라마운트 영화사 계열의 atomfilms.com에서 지난달 30일 개봉, 현재 전체 랭킹 6위의 우수한 성적으로 상영중이다.
한인 김만(사진)씨와 인도인 칼텍 모한, 미국인 마크 로웬스턴이 공동 제작한 이 작품에서 김만씨는 테크니컬 디렉팅을 맡았다. 이 영화의 실질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은 인도의 ‘그래피티 멀티미디어‘사가 주관, ‘아톰 엔터테인먼트 ‘ 사가 제작비 전액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화는 ‘할로윈 데이’ 로부터 시작해서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미국의 할러데이 시즌을 겨냥한 내용을 담고 있다. 철도 아닌데 심술쟁이 산타 할아버지가 핼로윈 데이에 눈치없이 나타나 다른 할러데이 캐릭터들을 괴롭히지만 결국 다른 할러데이 캐릭터들의 단합된 힘으로 산타 할아버지를 선물 상자 안으로 되돌려 놓는데 성공한다는 이야기이다. 총 길이는 3분 21초로 사이트
(http://www.atomfilms.com/film/holiday_rumble.jsp)로 들어가면 로그인 없이 바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김만씨와 칼텍 모한은 지난 4월 ‘포트 워스 아트 페스티벌’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어포칼립스 카우(Apocalypse Cow)’로 ‘최우수 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씨는 중앙대 서양화학과를 졸업하고 2000년 도미해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의 컴퓨터 아트 대학원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으며 수학 중 공동 제작자인 칼텍 모한을 만나 현재까지 함께 애니메이션 제작을 하고 있다.
<김진혜 기자> jhkim@koreatimes.com
A5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