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9곳..동북부 7개주 49개
퀸즈 베이테라스 PS 162 초등학교를 포함, 뉴욕주내 20개 공·사립학교가 연방교육국이 선정한 ‘2008년도 블루리본(Blue Ribbon) 우수학교’ 명단에 포함됐다. 뉴욕을 비롯, 미동북부 7개주에서는 총 49개 학교가 포함됐다.
연방교육국이 10일 발표한 올해 블루리본 우수학교 명단에는 전국에서 320개의 초·중·고등학교가 이름을 올렸다. 블루리본 학교는 소외계층 출신 재학생의 40% 이상이 주 표준시험에서 높은 학업성취도 향상을 이뤘거나, 출신 배경에 상관없이 재학생의 학업성적이 공립학교는 주 표준시험에서, 사립학교는 전국 평가시험에서 상위 10% 이내 속하는 우수학교를 기준으로 선정하고 있다.
뉴욕에서는 PS 162를 비롯, 스태튼 아일랜드 PS 53, 맨하탄 소재 중국어·영어 이원언어학교인 PS 184, 퀸즈 자메이카 PS 178, 브루클린 세인트 버나데트 스쿨, 롱아일랜드 가든시티 중학교, 슬리피할로우 소재 포칸티코 힐스 센트럴 스쿨, 브롱스빌 중학교, 알프레드-알몬드 초등학교, 샬럿 애비뉴 초등학교, 프랭클린 애비뉴 스쿨, 해리스 힐 초등학교, 아이작 쳔시, 잰슨 애비뉴 초등학교, 릿지뷰 초등학교, 로던빌 스쿨, 메릭 애비뉴 중학교, 페리 중학교, 렘젠버그-스펑크 초등학교, 웨스트미어 초등학교 등 총 20개 학교가 선정됐다.
이외 ▲뉴저지(9곳): 로널드 맥네어 아카데믹 고교, 애틀랜틱 카운티 테크놀로지 인스티튜트, 헤이젤 애비뉴 스쿨, 케네디 팍 스쿨 #24, PS 14, 로버트 트리트 아카데미 차터스쿨, 시뷰 초등학교, 클리프턴 클래시컬 아카데미 차터스쿨, 빅터 바브랙 초등학교 ▲커네티컷(3곳): 헨리 제임스
메모리얼 스쿨, 미들섹스 중학교, 세인트 메리 스쿨 등 3곳 ▲매사추세츠(3곳): 메드필드 고교, 시웰-앤더슨 초등학교, 웨스트포드 아카데미 등 3곳 ▲펜실베니아: 챠드 포드 초등학교 등 12곳 ▲델라웨어(2곳): 이스트 밀스보로 초등학교와 서섹스 테크니컬 고교 등이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6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