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9개 고등학교가 미국의 시사 주간지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선정한 미국 100대 우수 고등학교에 랭크됐다. 뉴욕·뉴저지 전체로는 23개 고등학교가 100위 안에 진입했다.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가 최신호에서 미 전역 2만1,000개 공립 고등학교를 평가, 100개 우수 고등학교를 선정 발표한 결과, 뉴욕 일원에서는 23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보인 맨하탄 스타이브센트 고교를 비롯 브롱스 과학고(33위), 롱아일랜드의 제리코 고교(62위), 퀸즈의 타운젠드 해리스 고교(71위), 웨스트체스터의 스카시데일 고교(88위) 등 한인 학생들이 다수 재학 중인 학교들이 순위 안에 들었다.
뉴저지주 린크로프에 위치한 ‘하이 테크놀로지 고교’는 전국 4위를 차지, 뉴욕, 뉴저지에서 가장 우수한 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표 참조> 이번 조사에서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한 ‘토마스 제퍼슨 고교’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캘리포니아주 사이프레스에 위치한 ‘옥스포드 아카데미’, 3위는 캘리포니아 산타 크루즈의 ‘퍼시픽 종학 차터 고교’가 각각 랭크됐다.
한편 ‘유에스 뉴스 앤 월드 리포트’는 AP 시험 등 시험 성적 외 각 학교가 소수계 또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얼마나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지도 우수학교의 순위를 선정하는데 주요 고려사항이었다고 밝혔다.
<윤재호 기자>
<2008년도 뉴욕·뉴저지 우수 고등학교 전국 순위>
순위 학교
4위 하이 테크놀로지 고교(NJ)
23위 스타이브센터 고교(NY)
29위 리만 칼리지 부속 아메리칸 스터디스 고교(NY)
31위 듀얼 랭기지 & 아시안 스터디스 고교(NY)
32위 스태튼 아일랜드 테크니컬 고교(NY)
33위 브롱스 과학고(NY)
35위 포스딕 매스턴 파크 시티 아너스 스쿨(NY)
37위 용커스 고교(NY)
38위 바카로리에이트 스쿨 오브 글로벌 에듀케이션(NY)
46위 호레이스 그리리 고교(NY)
47위 닥터 로날드 멕나이어 아카데미 고교(NJ)
48위 욕 칼리지 산하 퀸즈 과학교(NY)
49위 그레잇넥 사우스 고교(NY)
51위 에지몬트 주니어-시니어 고교(NY)
62위 제리코 고교(NY)
67위 브루클린 테크니컬 고교(NY)
71위 타운젠드 해리스 고교(NY)
75위 피츠포드 서던랜드 고교(NY)
84위 콜드 스프링 하버 고교(NY)
87위 블라인드 브룩 고교(NY)
88위 웨슬리 고교(NY)
91위 피츠포드-맨돈 고교(NY)
92위 스카스데일 고교(NY)
<자료 출처 = US 뉴스 앤 월드 리포트>
A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