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교기관탐방(157)
▶ 주님의 교회(PCA·미국장로교 소속)
■교회 연혁
미국장로교(PCA) 소속인 주님의 교회(The Lord’s Community Church·담임 김상태목사)는 2005년 3월27일 이우영안수집사 외 25명의 교인들이 롱아일랜드 Lake공원에서 조문찬목사가 참석한 가운데 첫 일요일(주일)예배를 갖고 시작됐다.
6월23일 교회 이름을 The Lord’s Community church로 하여 뉴욕주정부 퀸즈 카운티에서 종교법인으로 교회 설립을 승인 받았다. 7월3일 216-15 노던 블러버드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장소에 예배 처소를 마련했다. 7월29일
연방정부인 IRS에서 비영리단체로 교회등록이 승인됐다. 8월22일 뉴욕주정부로부터 Local Sales Tax를 면제 받도록 승인을 얻었다.
2006년 10월1일 현재의 예배 장소인 JHS 189 강당을 빌려 교회 예배 처소를 이전했다. 2008년 12월21일 제2대 담임목사 청빙투표를 위한 임시 공동의회를 열어 김상태목사를 청빙하기로 가결했다. 12월 31일 조문찬목사가 한국 사역을 위해 사임했다. 2009년 1월4일 제2대 담임으로 김상태목사가 부임했다. 5월24일 시무장로 피택을 위한 공동의회를 열어 이우영안수집사를 시무
장로로 피택하고 PCA 한인동부노회에 조직교회 청원서를 제출했다. 11월1일 교회설립 4주년 기념 조직교회 감사예배와 목사위임(김상태), 장로장립(이우영), 장로취임(이기원), 권사임직(민명옥·서혜정), 권사취임(이연희)식을 가졌다. 교인 출석은 약 40여명이며 예산은 10만 여 달러다.
■교회 비전
주님의 교회(646-642-3533)의 비전은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것이 궁극적인 비전이며 첫째 평신도 목회자를 훈련하여 그들을 동역자로 어깨위에 세우고, 둘째 불신자 전도에 총력을 기울여 그들의 영혼을 구원하며, 셋째 목장 모임을 통하여 신약교회의 원형을 회복하는 일이다.
■목회 방향
주님의 교회 목회 방향은 1)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깨달아 영생을 살게 한다. 2)예수 그리스도의 멍에를 메고 섬김으로 평화와 행복을 누리게 한다. 3)성령의 능력에 힘입어 날마다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한다. 4)섬김의 본을 통하여 믿는 자들을 더하여 가게 한다. 5)이웃과 지역사회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게 한다. 6)목장별로 선교지를 정하고 세계선교에 동참토록 한다. 7)기
독교 공동체를 위한 타운을 건설한다. 8)다음 세대를 위하여 2세들을 준비시킨다 등이다.
■선교
교회가 기도하고 협력하는 선교지는 Faith Bible 신학교, MBNT Mission(이종범선교사), 물 한 그릇 선교회(권종승선교사), 에버그린가정사역(김금옥목사), 파키스탄(홍항식선교사), 선한이웃 어린이선교회(김창렬목사),Otisville & ACO선교(김신환장로) 등이다.
■특별 프로그램
교회의 특별 프로그램은 1)일요일(주일) 오후 교인들의 건강을 위한 스포츠 행사(학교 체육관). 2)7개 선교지를 위한 중보기도 사역. 3)효도관광(년 2회). 4)추수감사절 과일바구니 나눔(7곳). 5)자녀들을 위한 한글학교 개설. 6)정신건강 상담 및 위기 중재(Hot Line) 등이다.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 제목
현재 교회가 절실히 필요로 하여 기도하는 제목은 세 가지다. 첫째 찬양을 위한 사역자가 필요하다. 둘째 유·초·중고등부 교사 및 한글학교 교사가 필요하다. 셋째 학교 강당에서 예배를 가짐으로 인해 주말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주중에 교회 사역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자체공간이 필요하다.
■김상태목사는
김종운(작고)씨와 박연화(작고)집사의 3남 2녀중 장남으로 충북 단양에서 태어난 김상태(53)목사는 안양대학교 기독교교육학과(B.Th.)를 졸업했고 숭실대학교 사회복지사업대학원에서 수업했다.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신학부(합동·80회)를 졸업(M.Div.)했고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수업했으며 유인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석사(Th.M.)학위를 받았다.
Regent신학대학원에서 Leadership과 영성에 관한 연구로 목회학박사 과정을 수업했다. 현재 Henderson Christian University & Seminary에서 ‘Closer to the Original Test(신구약) 연구’로 신학박사 과정
(Th.D., Cand.)중에 있다.
육군병장으로 군 복무를 마쳤고 1989년 10월11일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함남노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한국에서 금곡 사랑의 교회를 개척(1987) 시무했고 1990년 도미했다. 도미 후 뉴져지한인중앙장로교회 개척(1991), 뉴욕겟세마네장로교회 담임(1994), 뉴욕영성교회를 개척(1998)시무했으며 뉴욕총신대학 신학대학원 및 Henderson Christian 신학교에서 강의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김숙희(유아교육전공·한국에서 1급 교사자격증 취득)사모와의 사이에 외동딸 소망(23·학생)을 두고 있다. 교회 주소: 144-80 Barclay Ave., Flushing, NY 11355(Junior High School 189강당).
<김명욱 객원논설위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