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포 복음전도 주도
젊은이들 단기선교통해 세계복음화 적극 협력
■교회 연혁
독립교회인 슬링스톤장로교회(Slingstone Korean Presbyterian Church·담임 박창환목사)는 2008년 넷째 주 뉴저지 팰리세이드팍 소재 박창환목사 가정에서 첫 예배를 갖고 시작됐다. 3월 첫째 주 필라제일침례교회에서 연합예배를 가졌다. 둘째 주 김주환집사 가정에서 예배를 가졌다. 넷째 주 부활절 보아스남선교회 헌신예배를 가졌다. 5월 첫째 주 Maywood에 새 예배처소(St. Martin성공회교회)를 정하고 예배를 가졌다. 6월 둘째 주 개척입당예배를 가졌다. 2009년 3월 첫째 주 창립1주년기념예배 및 임직식을 가졌다.
■꿈꾸는 교회(Vision)
슬링스톤장로교회(917-363-3319)는 꿈꾸는 교회로서 예수 그리스도가 바라보며 기뻐할 수 있는 그런 교회를 꿈꾸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함께 나누고 예수의 마음으로 함께 걸어가는 그런 다정한 교회를 만들어나가는데 있다. 또한 예수 안에서 하나 되고 예수 안에서 서로 순복하는 아름다운교회를 만들고자 한다.
■사랑스런 교회(Action)
슬링스톤장로교회는 목회자와 교인들이 신뢰하며 존경하는 그런 교회를 꿈꾸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고 있는 교회를 섬기는 목회자들과 제직들이 겸손히 그들의 직분을 감당하고, 교인들은 그들의 헌신과 수고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으로 자라나는 그런 신실한 교회를 만들고자 한다.
■행복한 교회(Hope)
슬링스톤장로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약속을 믿고 다시 오심을 기대하는 그런 교회를 꿈꾸고 있다. 분명한 믿음이 있기에 세상 속에서 고난을 경험한다 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담대한 교회로 세우고자 한다. 세상 속에서 교회와 항상 함께 하며 늘 인도해주는 예수 그리스도의 신실한 손길을 바라보며 행복해하는 그런 교회를 세우려한다.
■선교
1)Korean-Chinese 선교사역: 미국으로 취업 이주해 오는 중국동포들을 향한 복음전도 사역을 주도하며 이를 통하여 중국선교의 지속적인 복음화를 이루어나가고 있다. 2)사회봉사사역: 한인 이민자들의 정착을 도우며 노인봉사 및 사회 전반에 걸쳐 도움의 손길을 펼쳐 나가고 있다. 3)단기선교사역: 젊은이들의 선교경험을 도우며 이를 통하여 세계복음화를 위한 평신도선교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박창환목사는
박래하(작고·법조인·서울동광교회)집사와 이원희(작고)집사의 2남1녀 중 막내로 태어난 박창환(48)목사는 건국대에서 수업했고 일본유학을 다녀왔다. 1987년 11월11일 서울에서 결혼했고 1989년 캐나다로 입국해 Tyndale University & College(B.Re.,M.Div.)를 졸업했다. 한국에서는 총신(합동)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고 총신선교대학원에서 신학석사(Th.M.)과정을 수업했다. 1996년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서서울노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았다. 2003년부터 2006년까지 한국 People’s 교회 담임목회를 했으며 2006년 2월 도미했다. 뉴욕시온성교회 교육목사와 생명의 교회 부목사를 역임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김희수사모와의 사이에 딸 은지(21·학생)와 두 아들 희만(13)과 선하(9)를 두고 있다. 교회 주소: 29 Parkway, Maywood, NJ 07607.
www.slingstonech.org <김명욱 객원논설위원>
슬링스톤장로교회 담임 박창환(왼쪽)목사와 김희수사모.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