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TOEFL)과 토익(TOEIC)을 비롯해 미 대학원 입학시험(GRE) 등을 주관하는 ETS가 뉴저지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장학 프로그램을 새롭게 실시한다.
ETS는 대학 진학을 앞둔 뉴저지 주내 공립 고등학교 재학생 가운데 학업성적, 지역사회 봉사활동, 지도력, 에세이, 추천서, 가정형편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선발된 장학생에게 5,000달러를 지급한다.
장학 프로그램은 2008년 설립된 ‘ETS 커뮤니티 활동 기금(ECAF)’에 기반을 두고 운영하는 것으로 ECAF는 ETS 직원들이 지역사회 봉사를 위해 자체 조성한 기금이다. 뉴저지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한 배경은 ETS 본사가 뉴저지 프린스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으로 현재 가장 큰 지부 사무실을 운영하는 텍사스 샌안토니오에서도 유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장학금 신청서는 주낸 각 지역 공립 고등학교 가이던스 사무실에서 얻을 수 있으며 장학생 명단은 4월 말 발표 예정이다. ▲www.ETS.org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