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NY출신 한재승씨 국립과학재단 GRF 선발
뉴욕시립대학(CUNY) 매콜리 어너스 칼리지에서 의료 공학을 전공하고 올해 졸업한 한재승(사진)씨가 국립과학재단(NSF)의 대학원 연구 펠로십(GRF)에 선발돼 3년간 12만6,000달러의 대학원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국립과학재단의 대학원 연구 펠로십은 이공계(STEM)분야에서 최고의 영예로 여겨지는 장학금으로 CUNY는 한씨를 포함해 올해 CUNY 출신으로 선발된 총 16명의 사이언스 올스타팀 명단을 10일 발표했다. 한씨는 대학 1학년 시절부터 연구실에서 연구에 집중해왔고 2학년 재학 당시 독일 오스나브뤼크 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학업하면서 차츰 의학 분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뉴욕으로 돌아온 뒤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MSKCC)에서 항암치료와 나노 기술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한씨는 직접 담당교수에게 연락해 대학 3학년 때부터 MSKCC에서 금 나노입자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피츠버그에서 태어난 2세로 한국에서 유년 시절을 보내고 뉴욕의 오싱 고등학교를 졸업했던 한씨는 “한국에서 경험한 교육제도가 힘든 실험실 연구나 학업을 해나갈 때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이끈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씨는 하버드대학과 매사추세츠경영대학(MIT)이 공동운영하는 대학원 프로그램에 진학해 의료 공학과 의료 물리학을 연구할 예정이다. <최현화 인턴기자>
A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