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프로축구 K리그 챔피언 FC서울이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일본 J리그 2위 베갈타 센다이와 맞붙는다.
서울은 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2013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조 추첨식에서 센다이를 비롯해 중국 수퍼리그 2위 장쑤 순톈 등과 함께 E조에 배정됐다. 여기에 브리스번 로어(호주)와 부리람(태국)의 동부 플레이오프 승자도 서울과 함께 E조에 편성됐다.
K리그 준우승팀 전북은 올해 조별리그에서 상대했던 광저우 헝다(중국)를 F조에서 다시 만났다. 올해 중국 수퍼리그 챔피언인 광저우 외에도 올해 태국 1부리그 우승팀 무앙통 유나이티드, J리그 3위 우라와 레즈(일본) 등이 전북과 대결한다.
G조에 속한 포항은 분요드코르(우즈베키스탄)를 2년 연속 만나게 됐고 J리그 우승팀 산프레체 히로시마(일본), 중국 수퍼리그 3위 베이징 궈안(중국) 등도 같은 조 상대로 맞게 됐다. 이밖에 H조에 배정된 수원은 호주 챔피언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와 대결한다.
내년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은 내년 2월26~27일 열리는 1차전부터 시작되며 홈&어웨이 방식의 풀리그전으로 진행되며 각조 1·2위가 진출하는 16강전은 내년 5월14일부터 펼쳐지는데 기존 단판 승부에서 홈&어웨이 방식으로 바뀌어 치러진다.
결승전 역시 지금까지 단판승부에서 홈&어웨이 방식으로 변경돼 1차전은 내년 10월26일 또는 27일에, 2차전은 11월8일 또는 9일에 열린다.
◇2013년 AFC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결과
▲A조- 알 샤밥(사우디) 알 자지라(UAE) 트락토르 사지(이란) 알 자이시(카타르)
▲B조- 레퀴야(카타르) 알 에티파크(사우디) 파크타코르(우즈베키스탄) 서부PO1 승자
▲C조- 세파반(이란) 알 가라파(카타르) 알 아흘리(사우디) 서부PO2 승자
▲D조- 알 아인(UAE) 에스테그랄(이란) 알 라얀(카타르) 알 힐랄(사우디)
▲E조- FC서울(한국) 베갈타 센다이(일본) 장쑤 순톈(중국) 동부PO1 승자
▲F조- 전북 현대(한국) 우라와 레즈(일본) 광저우 헝다(중국) 무앙통 유나이티드(태국)
▲G조- 포항 스틸러스(한국) 산프레체 히로시마(일본) 베이징 궈안(중국) 분요드코르(우즈베키스탄)
▲H조- 수원 삼성(한국)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호주) 구이저우 런허(중국) 일왕배 우승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