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실베니아에 있는 드렉셀 대학이 2년제 법학박사(JD) 과정을 새로 선보인다.
대학은 법조 인력을 양성해 가능한 빠른 시기에 사회로 진출시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2년제 과정은 미국 대학에서 간간히 선보여 왔지만 지역 일원에서는 드렉셀 대학이 처음이다.
법학대학원은 일반적인 3년 과정이지만 이번 조치는 최근 법대 지원자 감소 추세와 맞물려 가중된 취업난과 고가의 학비 부담 등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달 1일 2년제 프로그램 개설을 공식 발표한 대학은 지원자들이 상당수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기간은 단축됐지만 배우는 과정은 3년제와 동일하며 기숙사 비용을 포함한 연간 학비는 3만7,000달러 수준이다.
2014년 5월 입학하는 신입생 정원은 130여명이며 이중 25%가 2년제 프로그램에 등록할 것으로 대학은 전망했다. 입학신청서는 올해 6월부터 접수 받는다.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A6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