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에서 치욕의 패배를뒤로 하고 삼바군단 재건에 나선 브라질 축구가 A매치에서 파죽의 5연승 상승세를 이어갔다.
브라질은 12일 터키 이스탄불에서벌어진 터키와의 원정 평가전에서 혼자서 2골-1도움으로 맹활약한 네이마르(바르셀로나)의 원맨쇼를 앞세워 4-0대승을 거뒀다. 브라질 월드컵 참패 이후 지휘봉을 잡은 둥가 감독의 지휘아래 브라질은 콜롬비아(1-0), 에콰도르(1-0), 아르헨티나(2-0), 일본(4-0), 터키(4-0)까지 5연승 행진을 이어갔고 이 기간동안 12골을 뽑아내며 한 골도 내주지 않는 맹렬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브라질은 이날 전반 20분 네이마르가 선취골을 뽑아냈고 터키의 자책골에 이어 전반 44분 네이마르의 도움을 받은 윌리안(첼시)의 골이 터지며전반을 3-0으로 앞섰고 네이마르가후반 15분 마무리골을 뽑아냈다. 이날 브라질은 6차례 슈팅으로 4골을뽑아낸 반면 터키는 12번의 슈팅을하나도 골로 연결시키지 못했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이날 영국 업턴파크에서 벌어진 크로아티아와의 평가전에서 후반 12분 리오넬 메시가 페널티킥으로 결승골을 뽑아 2-1 역전승을거뒀다. 또 벨기에는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1-1로 팽팽하던 후반 17분과 28분디보크 오리기(릴)와 로멜루 루카쿠(에버턴)의 연속골로 3-1 승리를 따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