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하탄 웨스트사이드 59-61가 사이 위치
▶ 내년 완공 예정

맨하탄 웨스트사이드에 들어설 고급 콘도 및 아파트 프로젝트인 워터라인 스퀘어.
맨하탄 웨스트사이드에 들어설 ‘워터라인 스퀘어’(Waterline Square) 럭셔리 콘도 프로젝트의 공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3개 건물에 총 1,132개 유닛이 들어설 워터라인 스퀘어 프로젝트는 펜 센트럴 기차야드가 위치해 있던 맨하탄 웨스트사이드 59가~61가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2개의 건물은 2005년 착공했으며 마지막 건물의 공사도 최근 시작됐다.
37층 높이의 ‘One Waterline Square'는 56개 유닛의 콘도와 216개 유닛의 렌트용 유닛이 있으며 38층의 ’Two Waterline Square'는 160개 콘도와 486개의 렌트 유닛이 있다.‘Three Waterline Square'는 34층 높이에 콘도 유닛 47개, 렌트 유닛 167개가 있다. 3개 건물 모두 콘도와 렌트 거주자의 출입구가 따로 마련돼 있다.
전체 유닛 중 약 20%는 저소득층을 위해 할당돼 있다. 콘도 소유자들에게는 20년간 세금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부대시설로는 수영장이 있는 ‘Waterline Club'이라는 대형 헬스클럽과 볼링장, 녹음실, 농구장, 테니스장, 도서관, 공원 등이 마련된다.
가격은 스퀘어피트당 2,900달러로 1베드룸 유닛의 시작 가격이 약 200만달러에 달한다.
아파트 렌트 리스 신청은 2018년부터 받을 예정이다. 총 23억달러의 예산이 투입된 워터라인 스퀘어 프로젝트는 2018년 완공될 예정이다.
<
뉴욕타임스 특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