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컴백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지수 로제 제니 리사)가 빌보드 메인 차트 접수에도 성공했다.
25일(현지 시각)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블랙핑크 컴백 신곡 '뚜두뚜두'는 오는 30일 자 발표 예정인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55위에 랭크될 전망이다. 블랙핑크의 이번 빌보드 진입은 처음이다. 또한 K팝 걸그룹으로는 2009년 원더걸스 '노바디' 이후 무려 9년 만이다.
컴백 앨범 '스퀘어 업'도 빌보드 200 차트 인에 성공했다. '스퀘어 업'은 같은 날짜 기준 차트에서 40위로 합류할 전망이다. 이 차트에 오른 것 역시 2014년 2NE1의 'CRUSH' 이후 4년 만이다.
블랙핑크가 기록한 두 차트에서의 순위는 역대 K팝 걸그룹 사상 최고 순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을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했다. '뚜두뚜두'는 국내 음원 차트 석권은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차트, 레코초쿠 앨범 데일리 차트.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등 아시아권 차트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또한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성적을 써낸 것은 물론이고, 영국(UK) ‘오피셜 차트(Official Chart)’서 ‘오피셜 트렌딩 차트 톱 20(The Official Trending Chart Top 20)’에 17위로 진입했으며,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는 78위를 기록해 유럽 시장서도 특별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여기에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기준 1억 뷰를 돌파하며 이번 컴백에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올해 초 LA 카운티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한인 가정들에 대한 한인사회의 지원 온정이 계속되고 있다. 산불 피해자 돕기 성금 캠…
서세모 박사하와이에서 37년간 한인들에게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활발한 의학 연구를 통해 한국 의학 발전에도 기여한 서세모(1930~2019…
유스타 파운데이션(대표 박소연)이 지난 13일 NF 뷰티그룹(대표 박광원) 회의실에서 전문가와 회원 등 50여 명이 모여 한인들의 자살 문제 …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퍼시픽 LA(KOWIN 퍼시픽 LA)가 9월 정기 월례회를 용수산에서 열고 제5대 집행부의 새 출발을 알렸다. 이날 모임…
LA카운티 복지혜택 세미나 이웃케어, 17일 온라인으로이웃케어클리닉이 LA 카운티 소셜서비스국(DPSS)과 함께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이민당국이 시카고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이던 와중에 체포를 피해 도주하던 멕시코인 남성을 사살했다.12일 CNN 방송과 AP 통신 등이 국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