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는 20일 오후 3시 서울 CGV청담 씨네시티에서 자신의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기자간담회를 열고 여러 사업을 진행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승리는 "나는 그동안 생존력 하나만으로 빅뱅 활동을 했다"고 운을 떼고 "쟁쟁한 실력을 갖춘 멤버들로 인해 인지도까지 뒷전이었다. 그때만 해도 내세울 게 없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승리는 "얼굴도 내세울 수 없었고 춤도 태양에 밀렸다. 음악적 패션으로도 지드래곤에 밀렸다. 예능 나갔더니 대성도 잘했고 설 자리가 없었다"며 "스스로 위기의식 느껴졌고 그래서 생존력이라는 것도 스스로 생겼고 돌파구가 사업이었던 것 같다"고 답하기도 했다.
승리는 "노래만 하고 춤 추는 것만 알았는데 사업이야 당연히 내게는 어려웠고 밖에 나가면서 만나고 속고 당하고 부딪혔다"며 "많은 일들 겪으며 노하우가 생겼다. 차근차근 포기하지 않고 했고 나와 맞는 사업을 해보고 궁합 좋은 파트너도 만나서 다 잘됐던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하지만 나는 사실 경영에 대해 배운 적 없다. 사업에 대해 1도 모르지만 내가 잘했다고 생각한 건 빅뱅 월드투어 여러 차례를 소화하고 총 100회 이상 공연을 성료하면서 알게 된 많은 사람들이었다"며 "그래서 승츠비라는 별명도 얻었다고 생각한다. 좋은 사람 곁에 두는 건 정말 잘한 것 같다"고 답했다.
승리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첫 솔로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 타이틀 곡 '셋 셀테니'(1,2,3!)를 발매한다. 셋 셀테니'(1, 2, 3!)는 센스있는 비유와 은유로 가득 찬 감각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 직접 메인 프로듀싱에 나섰다.
승리는 올해 군 입대를 앞두고 앨범, 방송은 물론 사업가로서 활동 폭을 넓혀갔다. 승리는 자신이 운영하는 라면 사업으로 롱런 중이고 최근에는 레이블 하이그라운드의 새 이름인 YGX를 이끄는 수장이 돼 신인 발굴 등 여러 엔터테인먼트 업무도 병행할 계획이다.
<스타뉴스>
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이 미국 주요 도시를 방문해 동문들과의 유대 강화와 글로벌 대학 간 협력 확대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LA를 시작으로 애…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 창립 38주년 기념 여름문학축제가 지난 19일 LA 가든스윗 호텔에서 회원들과 김대훈 옥천 문화원장 등이 참가한 가…
한국의 전통 다도와 공예를 통해 LA 주민들이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LA 한국문화원(원장 이해…
김보기(캐서린)씨가 지난 16일 별세했다. 향년 84세.뷰잉은 26일(토) 오전 9시부터, 장례예배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로즈힐스 메모리얼팍…
“한인 차세대를 육성하는 교육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되새긴 시간이었습니다.”미국을 비롯한 세계 46개국에서 모인 234명의 한글학교 교사들이 …
19일 밤 맨하탄 리버사이드팍에서 연방세관국경보호국(CBP) 소속 비번 이민단속 요원이 불체자인 중남미계 2인조 무장강도에 의해 총상을 입는 …
한인 입양아들과 양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아시아 패밀리스(대표 송화강)가 지난 주말 입양가족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주는 ‘쌀…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