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람 adCREASIANs 어카운트 매니저
한국 여행 중이다. 여행 자체는 즐겁지만 여행 전후로 여러 가지 할 일들이 참 많다. 2주가 넘게 집을 떠나 있으려니 짐을 싸는 데도 한참이 걸렸다. 집도 오랫동안 비워 두자니 이것저것 신경 쓸 것이 많았다.
냉장고 비우기, 쓰레기통 비우기, 수영장 물 채우기 등의 일은 내가 하고 가면 되는 것들이었지만 다른 일에는 남의 도움이 필요했다. 우편물이 쌓이면 좀 치워야 빈집 티가 안 날 것 같고 차도 너무 오래 안 쓰면 안 될 것 같아 우편물 체크와 시동도 한 번 걸어줄 사람이 필요했다. 집을 비운 동안 수상한 사람이 있으면 연락 달라고 옆집 이웃에게도 말해두었다.
살아있는 것들은 더 신경이 쓰인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물을 줘야하는 식물들, 그리고 우리 집 노견은 각각 여동생과 남동생에게 맡겼다.
회사에서도 가기 직전까지 여러 업무를 처리하느라 분주했다. 그래도 내 부재 동안 업무를 분담해줄 동료와 상사가 있어 마음 편안하게 나올 수 있었다. 보스가 여비까지 챙겨주어 고마웠다.
선물 준비로도 바빴다. 고국에 가서 오랜만에 만날 얼굴들을 그리며 작은 선물들을 준비했다. 한국에는 없는 게 없다지만 입국할 때 나의 짐가방은 친지들 선물로 빈자리가 없었다. 이제 돌아갈 날이 다가오니 미국에 가져갈 선물 구입이 과제로 남았다.
나 좋자고 떠나는 여행인데 신세 져야 하는 곳이 이렇게나 많다. 고작 2주 여행을 가는 데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나를 위해 수고해주고 나 또한 신경 쓸 일이 많은데 결혼이라는 인생의 긴 여행을 떠나자니 할 일이 태산이다.
숱하게 여행을 다녔던 터라 나는 나름 여행 베테런이지만 이번 여행은 준비부터가 참 어렵다. 후딱 해치워버리고 싶지만 나 혼자만의 일이 아니기에 그럴 수도 없다. 우리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여행 기획을 위해 여러 가지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바쁘지만 최대한 즐기면서 하려고 노력 중이다.
결혼은 두 사람만의 여정인 줄 알았는데 벌써부터 주위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식장 예약, 드레스 선정, 하객 선물 구입 등 준비 과정에 친지들이 발 벗고 나서 내 일처럼 도와주고 있다.
고국에 나와 있는 2주 동안 만나는 사람들이 아직 청첩장도 찍지 못했는데 결혼이라는 여행에 보태라며 축의금이라는 이름의 여비를 챙겨준다. 먼저 이 긴 여행을 떠난 인생 선배들이 뼈와 살이 되는 조언도 해준다.
그런 고마운 마음들에 보답하고자 결혼식은 물론 그 전후 행사에 있어 행여 놓치는 부분이 있을까 하나부터 열까지 더 세세하게 들여다보게 된다.
처음이라 모르는 것 투성이다. 서툴지만 나의 긴 여행에 있어 내가 떠나갈 빈자리를 잘 정리하고, 그리고 새로이 둥지를 틀 자리에도 잘 안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
우선 지금 한국 방문을 잘 마무리하고 돌아가 또 여행 준비에 매진할 예정이다. 여행 뒤 또 여행이라니 고되지만 늘 그렇듯 여행이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이번 여행은 티켓 환불도 어려운, 정말 길고 긴 여행이니 빠뜨리는 것 없이 누구 하나 몸과 마음 다치지 않고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 그 길에 또 함께할 사람들이 많아 참 고맙고 복된 삶이다.
<
이보람 adCREASIANs 어카운트 매니저>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