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불평등 통계 비교하며 기생충 미국 반향 분석
▶ “한국선 최상위 1%가 부의 25% 차지, 미국선 더 많은 39% 독식”

영화 ‘기생충’에 나온 반지하 화장실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홀인원] 이상원 박사 [홀인원] 이상원 박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manage/la/images/people/1766111205_people_image_1.jpg)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6.25 참전유공자회와 대한민국 육군협회 등 남가주 지역 향군 단체 연합은 19일 오전 11시30분, 용궁에서 송년 행사를 개최한다. 드레스코…
KYCC13일 윌튼 플레이스 초등학교에서 열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 홀리데이 카니발’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는 KYCC 창립 …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양상훈 수필가ㆍ시인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퀸즈장로교회가 18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교인들의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사랑의 바구니’ 130개를 소방서와 경찰서, 요양원, 선교회, 그…

워싱턴성광교회(담임목사 임용우)는 18일 한인단체와 소방서‧도서관 등에 총 2만9천 달러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지역…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취임 1년 만에 우리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동부시간 이날 밤 9시부터 백…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Avon. 말씀한번 시원하게 하시는구만... ㅎㅎㅎㅎ
사회에서 성공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 나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고 남과 서로 존중하며 의사소통할 수 있는지 사회에서 마련한 규칙들을 내가 먼저 얼마나 정직하게 신뢰하고 지켜나갈 수 있는지에 목적을 두지 않으면 재미교포 사오십년 역사는 본국에 추월 당하고 이미 추월을 당하였지만 더욱 퇴보하여 재미교포 패잔병으로 남습니다 이미 늦은 감이 있는 칠팔십대 재미교포들은 미국과 맞먹는 한국으로 되돌아가서 더 늦기 전에 편가르는 정치불로소득 노름에 편승하길 바람. 미주한국일보에서 편가르기 댓글이나 달고 무식 티내지 말고 고향에 깔보이지 말고
트런프가 있는 자 는더 많이 없는자 들은 더 허리띠 조여매게 세금제도를 바꾸어놓아 서민들은 더 어렵게되었지요. 하루빨리 골고루는 아니래도 서민들도 큰걱정없이 살수있는 그런 미국이 아니 지구촌이 되었으면합니다.
WP 통신은 문 기생충의 유독성을 몰라서 그런말 한것 같다. 주사파 문도당 기생충 은 코로나 신종 바이러스보다도 훨씬 더 심각한 증상을 초래하는데... 속히 김일성 주체사상에 빠져있는 문재인을 죽을때까지 완전 격리 시켜놓아야 한다.
똑같은 주제인 '불평등'을 가지고 만든 '기생충'으로는 대한민국의 불평등을 부각시키고, '설국열차'로는 김일성체제를 옹호하고 있으니 감독의 재주가 대단하기는 하다. 불평등으로 따지자면 김일성체제가 대한민국보다 훨씬 더 심각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