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극의 현장 ‘그라운드제로’ 지금은
▶ 무너진 그 자리 추모 조형물 인공우물서 눈물 같은 폭포, 원 WTC 새롭게 ‘프리덤 타워’로 우뚝…‘생존자 나무’도
9.11 테러는 미국이 대대적인 ‘테러와의 전쟁’에 돌입하는 계기가 됐고, 이라크 침공과 후세인 제거, 그리고 9.11을 주도한 배후인 알카에다의 수괴 오사마 빈 라덴을 추적해 사살하는 등 기나긴 대테러 전쟁이 이어졌다. (왼쪽부터) 2003년 3월19일 조지 W. 부시 대통령의 이라크전 개전 선언과 맹폭을 알리는 본보 호외. 이어 그해 12얼14일 당시 이라크 지도자 사담 후세인을 도피 8개월 만에 생포했다는 뉴스가 본보 호외로 전해졌다. 이후에도 9.11 테러는 미국의 역사에 씻을 수 없는 아픔으로 각인됐고, 본보는 2003년 9.11 2주년을 맞아 잊지는 말되, 악몽을 떨치자는 특집을 발행했다. 또 2011년에는 ‘끝나지 않은 전쟁’ 특집으로 테러 10주년을 재조명했다.
뉴욕 맨해턴의‘그라운드제로’ 현장에는 추모 조형물에 당시 희생자 전원의 이름이 빼곡이 쓰여 있다. 9.11 20주년을 앞두고 희생자 명판에 꽃 한 송이가 꽂혀 있다. [로이터]
LA 동부한인회(회장 최현무)가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총회장 조광세), LA 동부노인회(회장 양재환)와 함께 시니어 보호에 나선다. 오는 7…
LA시 주최 제44회 연꽃 축제(Lotus Festival)가 지난 12~13일 에코팍에서 성대하게 열린 가운데, 한국 문화를 주제로 한 올해…
지난 12일 LA 연꽃축제 메인 무대에서 이정임무용단(대표 이정임)은 화관무, 부채춤 등 한국 전통무용을 화려하게 선보였고, 풍물사랑 누리의 …
이번 축제에서 유희자 국악무용연구소(대표 유희자)도 메인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부채춤과 소고춤, 그리고 와이난타를 화려하게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15일(화) 오전 10시부터 2025년 가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의 수강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ICE 구금 시설 과밀화 현상도 심각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달 미 전역에서 이민자 약 3만 명을 체포하면서 지난 5년 중에서 가장 많…
지난해 12월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을 통해서 국적법 일부 개정법률안 제14조의 2 초안이 마련된 후 감감소식인 가운데 선천적 복수국적법이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러시아의 침략전쟁을 막아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방공 무기뿐 아니라 대규모 공격 무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