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우 LA 평통회장 20여 명 회장단 구성 “교육과 교류협력 중점”
![[인터뷰] “이성적·논리적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인터뷰] “이성적·논리적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1/09/14/20210914211629611.jpg)
이승우 LA 평통 신임회장(오른쪽 두 번째)이 주요 회장단과 함께 14일 본보를 방문해 20기 주요 활동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만희 총무간사, 김춘식 상임부회장, 이승우 회장, 배국희 수석부회장. [박상혁 기자]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 통일에 대한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접근을 통해 한인사회 평화통일 논의 활성화에 최선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의 이승우 신임회장이 14일 본보를 방문해 인터뷰를 갖고 20기 활동 계획을 이같이 밝혔다.
이승우 회장이 이끄는 20기 신임 회장단은 배국희 수석부회장, 김춘식 상임부회장, 이만희 총무간사 등 주요 임원진을 필두로 부회장 7명, 감사 2명, 분과위원장 10명 등 20여 명으로 꾸려졌다.
이승우 회장은 20기 중점 활동 목표의 하나로 교육을 꼽았다. 이를 위해 정치인, 학자 초청 세미나, 통일문제를 연구하는 기관들에서 나온 다양한 자료를 통한 세미나 등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평화통일을 위해선 사람들의 인식 전환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선 교육 활동이 가장 선행되야 한다”며 “한반도와 평화통일에 대해 많이 알아야 하고 알려야 하며, 평화통일이 개개인에게 갖는 의미, 우리 서로와 북한에 대한 존중의 의미 등이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또 다른 한인단체들과도 협력의 폭을 넓히고 교류, 기부사업 등 기존에 해오던 좋은 활동들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상황이 허락한다면 이산가족 문제 해결 돕기, 북한 방문 등도 추진해 볼 생각이며, 자체적으로 유니세프에 북한돕기 기금보내기 운동도 구상하고 있다”고 밝히고 “내부 단합 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회장은 평화 통일에 대한 일상적 관심과,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접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일상적인 관심이 기본이 되야 하며, 앞서 자문위원 분들에게도 부탁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통일에 대해서는 세대간 인식 차이가 커서 어떤 식으로 합의를 도출하느냐의 문제가 매우 중요한데, 현재 통일 문제는 매우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접근해서 설득하고 동의를 구해야 한다”고 접근법을 밝혔다.
임원진들도 이승우 회장을 도와 LA평통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다짐했다.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 이사장을 지낸 배국희 수석부회장은 “이승우 회장과 많은 대화를 나눠 본 결과 평통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도 있다고 느꼈다”고 강조했다.
한인건설협회와 북부한인회 회장 등을 역임한 김춘식 상임부회장도 이승우 회장의 통일에 대한 접근 방식과 앞으로의 계획 등에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 LA 평통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형석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통일을 이성적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구요, 글쎄요 내가 미국에와서 그리 접근햇으면 아마 지금까지 겨우겨우 아침 저녘 출테근하는 고런 위치에 있곗지요 난 항상 통일도 사업하듯이 해야지 이성이고 논리고 따지며 내맘에 딱 들면 한다면 영원히 호랑이를못잡고 매일 호랑이한테 물려 죽을까 염려하며 사는 처량한 신세로 살아야 한다는생각 입니다 어느정도 이익이 있을것갔으면 지금은 손해를 감수하고서도 투자를하는게 내일 장래를위한 진정한 나랄위하고 다음세대를위하는것이지 상대를 욕하고 헐뜻고 죽일놈 해보았자 얻는건 핵 증오 쌈박질 이래서야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