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국학교…남가주 LA한국학교(교장 유영선)는 지난 10일 호바트 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두드림’의 사물놀이와 상모 돌리기를 관람하고 학부모협회에서 끓인 떡국을 나누었다. 학생들은 설날 수업으로 유치반과 1학년은 전통 머리띠, 팽이 놀이, 2~7학년은 한복 노리개와 전통 갓을 만들며 한국의 전통 명절과 풍습을 익혔다.
윌셔 한국학교…남가주 윌셔학교(교장 정미향)는 지난 10일 학부모들을 초청해 강당에서 세배하기, 사물놀이, 아리랑 부르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즐거운 전통 놀이를 하면서 모두 즐거운 설날을 맞이했다. 행사 참석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풀러턴 한국학교…남가주 풀러턴한국학교(교장 신춘상)는 지난 10일 설날을 맞아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여 한국 전통 음식을 즐기고 명절놀이 문화를 경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세배를 드린 후 청룡 연하장 만들기, 태극기 타투 붙이기, 떡국 만들기, 제기 만들기를 비롯해 한국 고유 전통놀이인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으로 설날 분위기를 만끽했다.
“과거를 잊으면 현재를 알 수 없습니다. 이번 행사가 우리 모두의 기억과 정체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광복 80주년을 맞아…
라카냐다 고등학교의 AP 클래스 학생들이 미정 코나코브 교사의 안내로 LA 대한인국민회관을 방문해 미주 한인 독립운동 관련 역사를 공부하고 유…
시애틀의 대표적인 한인 차세대 가운데 한 명인 시애틀 대학 교수 줄리 강(사진) 박사가 시애틀 시의원에 도전한다. 강 박사는 현역인 캐시 무어…
한인커뮤니티재단(Korean American Commun ity Foundation·KACF)이 미 전역 한인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를 위한 2…
남가주 경기여고 동문회 산하 경운회 북클럽은 오는 12일(토) 오전 10시30분에 제2차 정기 모임을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이번 모…
ICE 구금 시설 과밀화 현상도 심각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이 지난달 미 전역에서 이민자 약 3만 명을 체포하면서 지난 5년 중에서 가장 많…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의 인구가 20년만에 18만여명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최근 발표된 ‘2024 카운티 인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