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주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전국에서 사상 최다의 여행객들이 이동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LA 피코-로버슨 지역 한 유대교 회당 앞에서 친팔레스타인 시위대와 이스라엘 지지자들 사이 폭력적인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 조지 개스콘 LA 카운티 검사장의 사법개혁으로 살인 사건으로 유죄 평결을 받았던 범죄자가 솜방망이 처벌을 받고 풀려난 뒤 또 살인을 저질러 기소됐습니다.
▻ LA 메트로 지하철 안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남성 한 명이 사망했습니다. 붐비는 시간에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승객들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 오늘 오전 알함브라 지역에서 규모 3.2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인명이나 재산피해 보고는 없었지만 최근 지진이 잦아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주말 동안 남가주를 뜨겁게 달궜던 열돔 현상은 오늘부터 수그러 들 전망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폭염주의보와 스모그 주의보가 발령중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주말 확연히 다른 방식으로 나흘 앞으로 다가온 첫 대선 TV 토론을 준비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측근들과 열띤 모의 토론을 하며 시간을 보냈고,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을 겨냥한 공격 본능을 끌어올리는 것으로 토론 연습을 갈음했습니다.
► 바이든 정부의 핵심 수소 정책에 대한 환경단체와 지역사회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환경영향과 상업성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역대 대통령 중 최장수 기록을 쓰고 있는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이 최초로 100세를 넘긴 미국 대통령이라는 새 기록을 100일 앞으로 남겨뒀습니다. 시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중국 전기차 산업의 부상에 대응해 최근 서방에서 추가 관세 부과 방침을 내놓고 있지만,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서로 다른 길을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제2도시 하르키우에 대한 러시아의 공습이 강화되자 서방 무기로 러시아 본토 공군기지 타격도 허용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 경기 화성의 리튬 전지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작업자 22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화재 진화와 실종자 수색 상황 등이 진행중입니다.
▻ 이번 화재 사망자 대부분은 중국인 등 외국인 노동자였습니다. 한편 이번 불은 공장에 있던 전지가 연쇄 폭발하며 더 커졌습니다.
► 후원사도 없이 출전한 34살의 노장 양희영이 LPGA투어 여자 PGA챔피언십 정상에 오르며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 PGA 투어 트래블러스 챔피언십에서는 김주형 선수가 연장 접전 끝에 아쉬운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오래간만에 PGA, LPGA 투어에서 한인 선수들이 활약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제 삶의 출발점이 모교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배움의 빚을 다음 세대에게 돌려주고 싶었습니다.” LA에서 ‘맨주먹 신화’를 일군 박병철 …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3448695.jpg)
서울사대부고 동창회(회장 김흥숙)는 지난 6일 LA 한인타운 ‘작가의 집’에서 총회 겸 송년회를 열고 120여 명의 동문들과 함께 한 해를 마…
남가주 숙명여중·고 동창회(회장 김미나)는 지난 5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1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2025년 송년회를 개최했다. …
연방 상원의 유일한 한인 의원인 앤디 김 연방상원의원(민주·뉴저지)이 부친의 알츠하이머병 진단 이후 경험한 개인적인 고충과 소회를 소셜미디어에…
연세대 남가주 동문회(회장 이원모)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세리토스 셰라톤 호텔에서 동문 및 가족 등 250여 …




















![[인터뷰]](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명예교수
박영실 시인·수필가
고경석 / 한국일보 기자
김남극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연방국토안보부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체포한 불법체류 범죄자 명단을 출신국가 및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전격 공개했다. 8…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나누었다.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택래 목사)는 지난 7일 열린문장로교회(…

캘리포니아에서 소셜시큐리티 연금 수혜 은퇴자들의 월평균 수급액은 1,935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국 50개주와 워싱턴 DC까지 총 51개 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