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운 거리가 노숙자와 마약 중독자 들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가운데 타운 외벽을 온통 뒤덮은 낙서로 주민과 비즈니스 업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올들어 첫 6개월 동안 LA 지역에서 강·절도 등을 비롯한 각종 범죄 피해를 당한 한인들의 수가 무려 6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했다.
► LA 부촌의 한 주택이 일주일 사이 두차례나 절도 피해를 당하는 등 치안 문제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 최근 LA 일원에 구리도둑이 가로등 등의 구리선을 빼내가면서 어두워진 거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안 불안 우려도 큽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총격 사건으로 중단했던 유세를 사흘 만에 재개했습니다. 정치적 과열과 대립을 경계하면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인플레이션 속에 세입자들의 주거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아파트 렌트비 인상폭을 연간 5%로 제한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저격하는 데 쓰인 'AR-15 반자동 소총'의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며 총기 규제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총기 피격 사건 이후 트럼프 전 대통령의 말과 행동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그가 타이완을 지목해 미국의 반도체 산업을 가져갔다며 방위비로 돌려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CIA 분석관 출신의 한반도 전문가 수미 테리가 미국 당국에 신고하지 않고 한국 정부를 대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 고가 명품과 고액의 현금을 받고 미국의 비공개 정보 등을 넘기는 등 한국 정부를 위해 활동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올 여름 각지에서 역대 가장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워싱턴 디시는 1930년 이후 처음으로 사흘 연속 100도를 넘겼습니다.
▻ 대형 은행들이 경쟁적으로 전망치를 웃도는 올해 2분기 실적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 한국수력원자력이 체코의 신규 원자력 발전소 건설 사업에서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원전 수출국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는 평갑니다.
▻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막바지로 접얻르며 후보들간의 신경전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가운데 한동훈 후보의 폭로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아메리칸 리그가 내셔널리그를 5-3으로 꺾었습니다. 오타니는 3점 홈런을 터뜨렸지만 역전 2점 홈런을 터뜨린 듀란이 MVP를 받았습니다.
▻ 프랑스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 선수가 레알 마드리드에 공식 입단했습니다. 8만여명의 관중이 운집해 환영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1.5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제 삶의 출발점이 모교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배움의 빚을 다음 세대에게 돌려주고 싶었습니다.” LA에서 ‘맨주먹 신화’를 일군 박병철 …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3448695.jpg)
서울사대부고 동창회(회장 김흥숙)는 지난 6일 LA 한인타운 ‘작가의 집’에서 총회 겸 송년회를 열고 120여 명의 동문들과 함께 한 해를 마…
남가주 숙명여중·고 동창회(회장 김미나)는 지난 5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1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2025년 송년회를 개최했다. …
연방 상원의 유일한 한인 의원인 앤디 김 연방상원의원(민주·뉴저지)이 부친의 알츠하이머병 진단 이후 경험한 개인적인 고충과 소회를 소셜미디어에…
연세대 남가주 동문회(회장 이원모)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세리토스 셰라톤 호텔에서 동문 및 가족 등 250여 …




















![[인터뷰]](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명예교수
박영실 시인·수필가
고경석 / 한국일보 기자
김남극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연방국토안보부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체포한 불법체류 범죄자 명단을 출신국가 및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전격 공개했다. 8…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나누었다.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택래 목사)는 지난 7일 열린문장로교회(…

캘리포니아에서 소셜시큐리티 연금 수혜 은퇴자들의 월평균 수급액은 1,935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국 50개주와 워싱턴 DC까지 총 51개 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