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노숙자 처벌에 반대하는 카운티 정부 정책을 재확인할 예정입니다.
▻ 얼마전부터 부모 집에 얹혀사는 자녀들, 즉 캥거루 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이런 젊은 세대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율이 2022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주민들에게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 최근 캘리포니아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산불 연기가 다른 유형의 오염물질보다 뇌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리버사이드에서 어제 오후부터 산불이 발생해 4천여 에이커를 태우며 확산중입니다. 인근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어제 오후 바스토우 지역에서 진도 4.9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비교적 강진으로 LA에서도 흔들림이 감지됐습니다. 인명이나 재산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 대선을 3달여 앞둔 가운데 아이오와주가 임신 6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는 법을 시행하면서 이를 도화선으로 낙태권 이슈가 대선 뇌관으로 다시 급부상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대통령의 면책 특권을 제한하고 대법관 종신제를 폐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 5월 주요 도시들의 주택 가격이 전년 동기 대비 6.8%가 상승해 역대 최고 수준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기준금리를 내릴 것이 확실시되면서 채권펀드에 큰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7월 말까지 거의 1천500억 달러의 자금이 들어왔습니다.
► 국가 부채가 처음으로 35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대선 후보들은 부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의견을 내놓았지만 호응을 얻지 못해 향후 미국 국가 부채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 파리 올림픽 남자 철인 3종 경기가 센강의 수질 때문에 결국 하루 미뤄졌습니다. 앞으로 경기가 예정대로 치러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 한국 탁구 혼합 복식 임종훈 신유빈조가 홍콩을 꺾고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한국 탁구의 12년만에 메달입니다.
▻ 한국 수영 남자 800미터 단체전에서 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사상 첫 수영 단체전 메달에 도전합니다.
► 유도의 이준환 선수는 파리 올림픽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준결승 상대는 세계 랭킹 2위 타토 그리살라쉬빌리입니다.
▻ 독립운동가의 5대손 허미미 선수가 여자 유도 57 킬로그램급에서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 한국 대표팀은 금메달 5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로 종합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표팀은 금메달 3개 은메달 8개 동메달 9개로 종합 6위에 올라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삼각 트레이드를 통해 세인트루이스의 내야수 토미 에드먼을 영입했습니다. 에드먼은 지난 WBC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에서 뛰었던 선수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5.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를 둔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장애 형제를 둔 형제·자매의 입장을 이해하고…
가수 조항조가 지난 2017년 할리웃보울 공연 이후 8년 만에 미국을 찾아 남가주에서 첫 단독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토) 오후 7시 판…
LA 한국교육원 강전훈 원장이 지난 9일 시니어센터를 방문해 하모니카 앙상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 5월31일 아케디…
비영리 음악교육 봉사단체 러브인뮤직(Love in Music·대표 박관일)의 이사회는 문진호 교수를 신임 음악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러브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LA가 오는 23일(화) 오후 5시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제6대 회장·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최학량 이임회…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이민당국이 시카고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이던 와중에 체포를 피해 도주하던 멕시코인 남성을 사살했다.12일 CNN 방송과 AP 통신 등이 국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