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지역에서 어제 오후 규모 4.4의 지진이 발생해 남가주 대부분 지역이 흔들렸습니다. 곳곳에서 피해도 보고됐습니다.
▻ 최근 LA 인근에서 규모 4 이상의 지진 발생이 잦아 주민들의 빅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철저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주민들에게 강조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일제히 개학했습니다. 약 50만명의 학생들이 새 학기를 맞아 등교한 가운데 개학 첫날 지진이 발생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긴장했습니다.
▻ 캘리포니아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사례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최근 실시된 111개 전국 여론조사의 평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X를 통해 일론 머스크와의 온라인대담을 생중계한 가운데 "인류의 최대 위협은 지구 온난화가 아니라 '핵 온난화'"라고 주장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온라인 대담을 앞두고 유럽연합이 머스크 측에 디지털서비스법을 준수하라는 '경고서한'을 보냈습니다.
▻ 백악관은 더 성공적인 암 종양 제거 수술 기술 개발을 위해 다트머스대 등 8개 기관에 최대 1억5천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 7월 생산자물가지수 상승률이 0.1% 상승하는 데 그치면서 전문가 예상치를 밑돌며 둔화했습니다.
▻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어느 정도 진정됐지만 이제 소비지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산층 이하의 경우 생활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이스라엘에 대한 이란의 보복 공격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이스라엘이 경계 태세를 최고 단계로 격상했습니다.
▻ 러시아 대외정보국은 미국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교체하려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지난 19대 대선에서 불법 댓글 작업을 통해 여론을 조작한 혐의로 유죄가 확정됐던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의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 등이 복권됐습니다.
▻ 서울 기온이 섭씨 36.4도까지 치솟으며 5년 만에 8월 최고 더위가 나타났습니다. 폭염에 서울은 23일째 열대야가 나타나며 연속 일수 기록 경신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 LA 다저스의 선발투수 클레이튼 커쇼가 밀워키 전에서 부상복귀 후 첫 승을 거뒀습니다. 오타니와 베츠가 홈런포를 터뜨리며 5-2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가 피츠버그와의 경기에서 3타수 2안타 도루 1개를 기록하며 팀의 2-1 승리에 힘을 보탰습니다. 피츠버그의 배지환 선수는 대주자로만 출전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70.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5도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제 삶의 출발점이 모교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배움의 빚을 다음 세대에게 돌려주고 싶었습니다.” LA에서 ‘맨주먹 신화’를 일군 박병철 …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3448695.jpg)
서울사대부고 동창회(회장 김흥숙)는 지난 6일 LA 한인타운 ‘작가의 집’에서 총회 겸 송년회를 열고 120여 명의 동문들과 함께 한 해를 마…
남가주 숙명여중·고 동창회(회장 김미나)는 지난 5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1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2025년 송년회를 개최했다. …
연방 상원의 유일한 한인 의원인 앤디 김 연방상원의원(민주·뉴저지)이 부친의 알츠하이머병 진단 이후 경험한 개인적인 고충과 소회를 소셜미디어에…
연세대 남가주 동문회(회장 이원모)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세리토스 셰라톤 호텔에서 동문 및 가족 등 250여 …
























![[인터뷰]](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명예교수
박영실 시인·수필가
고경석 / 한국일보 기자
김남극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연방국토안보부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체포한 불법체류 범죄자 명단을 출신국가 및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전격 공개했다. 8…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나누었다.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택래 목사)는 지난 7일 열린문장로교회(…

캘리포니아에서 소셜시큐리티 연금 수혜 은퇴자들의 월평균 수급액은 1,935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국 50개주와 워싱턴 DC까지 총 51개 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