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은 전당대회 사흘째 행사를 열고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의 부통령 후보 수락 연설을 청취했습니다.
▻ 민주당 전당대회 사흘째 행사에는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오프라 윈프리가 등장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오늘 있을 대통령 후보직 수락 연설 준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 민주당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억만장자 친구들만 배불릴 이기주의자'라는 프레임에 가둬 대선 승리를 일구겠다는 전략을 굳혔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격 사건 이후 한 달여 만에 처음으로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야외 유세를 소화했습니다. 방탄유리가 등장했습니다.
► 11월 선거에서 10지구 시의원에 도전하는 그레이스 유 후보가 주민들의 지지와 함께 후원을 당부했습니다.
▻ 남가주 전기사용료가 폭등해 주민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전기사용료를 절감하는 방법 중 플렉스 알러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최근 지반 이동으로 주민들에게 개스 공급이 중단된 팔로스 버디스 지역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지각 변동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대입에서 인종을 고려하는 어퍼머티드 액션이 폐지되면서 올해 MIT 공과대학에 아시안 학생 입학이 늘고, 흑인과 라틴계 학생은 큰 폭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3만2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4천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 전망치를 소폭 상회했습니다.
▻ 지난달 연방준비제도 의사록에서 금리 인하 의견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고용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9월 금리인하 폭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법무부가 러시아 국영 방송에서 활동하는 미국인들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대선에 대한 러시아의 영향력 행사에 적극 대처하겠다는 신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 백악관과 국무부 고위 당국자들이 달라이 라마와 뉴욕에서 회동했습니다. 중국은 불쾌감을 드러내며 '엄정한 교섭'을 제기했습니다.
► 한국국회에서 여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사태의 괴담 진원지라며 야당을 공격했고, 야당은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사건의 검찰 수사를 놓고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위자료 20억 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습니다. 선고 이후 김 이사장은 노 관장에게 사과한다며 항소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시즌 39홈런 39 도루를 기록하며 40-40 클럽 가입에 각각 한 개씩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번 주 안에 달성할 가능성이 큽니다.
▻ 일본 고교 야구대회, 고시엔에서 전교생 2백명이 채 안되는 한국계 학교가 오늘 대망의 결승전을 펼칩니다. 이들이 이뤄낸 기적 같은 성과에 많은 응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4.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를 둔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장애 형제를 둔 형제·자매의 입장을 이해하고…
가수 조항조가 지난 2017년 할리웃보울 공연 이후 8년 만에 미국을 찾아 남가주에서 첫 단독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토) 오후 7시 판…
LA 한국교육원 강전훈 원장이 지난 9일 시니어센터를 방문해 하모니카 앙상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 5월31일 아케디…
비영리 음악교육 봉사단체 러브인뮤직(Love in Music·대표 박관일)의 이사회는 문진호 교수를 신임 음악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러브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LA가 오는 23일(화) 오후 5시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제6대 회장·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최학량 이임회…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이민당국이 시카고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이던 와중에 체포를 피해 도주하던 멕시코인 남성을 사살했다.12일 CNN 방송과 AP 통신 등이 국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