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방위비 분담금 타결
▶ 인건비·군사건설·군수지원 구성
▶ 전문가“내수로 이어지도록 해야”

이태우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대표는 3일 미국 측 수석대표 린다 스펙트 국무부 선임보좌관과 서울 외교부 정부청사 별관에서 제12차 한미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에 가서명했다. [외교부 제공]

한인 부부가 LA에 위치한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 이하 CST)에 100만 달러의 기부금을…

민주평통 미주지역 운영위원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워싱턴 DC에서 회의를 열고,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한인사회 역할 강화를 위한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2026년 미주 한인의 날(1월13일)을 기념해 개최한 ‘2026 미주 한인의 날 기념 쇼츠 공모전’을 마무리…
소설가 권소희 작가가 한글의 구조와 발음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 ‘한글의 시크릿: 눈으로 이해하는 한글받침’(박이정 출판사)을 출간했…
LA 충현선교교회(담임목사 국윤권)가 운영하는 시니어 대학인 ‘충현샬롬대학’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2/20260212161436695.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main_top/1770940624_main_top_image_0.jpg)






![[올림픽]](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sports/1770930900_sports_image_0.jpg)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이숙종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 특임교수
성민희 소설·수필가
민병권 / 서울경제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1일 올바니 뉴욕주의사당에서 주의회가 주최한 연례 예산 청문회에 참석해 ‘부자증세’를 공식 요청했다.맘다니 시장은 이…

워싱턴DC 소재 코리안 아메리칸 인스티튜트(Korean American Institute, KAI, 회장 마크 김)가 미주 한인사회의 현황과…

최가은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이제 갓 만 17세를 넘은 스노보드 천재소녀가 일을 냈다.대한민국의 스노보드 ‘신성’ 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안보는 차가운 현실 미국과 동맹이 가장 현실적인 선택 1조5천억의 절반은 한국인 군속인건비 관련 시설유지비용,미국과 핵동맹이 없다면 한국경제와 수출이 가능할까, 트럼프의 GDP대비 2% 부담금 정책은 모든 우방국가 들에게 적용되며 이는 최악의 부채에 시달리는 미국인들에겐 애국적인 조치이다
신문도 안봐. 국정 정세도 관심없어. 오로지 지 생각만 우겨ㅋ ㅋ 통일비용 독일보면 알고, 북한과 한국 좌파 2국가론 지지... 이게 현실이다. 뇌없는 원도사
통일해라 그돈이면 우리 구구민 나라발전을위해 사용한다면 일본능능가하게 잘 살수있는건 시간 무네제로 대한 도 당당하게 동등하게 죽눅들디않고 간섶안받고 거래하고 할말하며 살수있지아니한가 왜 맨날 남북이 쌈박질 통일도 안하고 남북이 돈 낭비 미 일 중 눈치보며 살려고 들 하는지 난 아니 다음세대에 부끄럽지 아니한가...ㅉㅉㅉㅉㅉ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