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사 스테이트팜이 LA 산불로 이미 10억 달러 이상을 지불했다며 평균 22%의 긴급 보험료 인상을 캘리포니아주 당국에 요청했습니다.
▻ 릭 카루소 부동산 개발업자가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스테드패스트 LA 라는 재단을 설립해 재건 노력을 함께 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민자 없는 날 시위가 다운타운에서 이어졌습니다. 폭력적인 시위로 번져 일부 시위대는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 최근 셰리프직원이라고 주장하며 암포화폐 지불을 요구하는 배심원 소환장 전화사기 신고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남가주에 오늘 오후부터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이번 겨울 폭풍은 오는 금요일까지 남가주 지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남가주에 내릴 비로 재개통됐던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일부 구간이 다시 폐쇄됩니다. 산불 피해지역 피해 우려는 적지만 적극 대비해야 한다고 소방국은 강조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산 제품에 10%의 추과 관세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중 정상간의 통화가 예정된 만큼 협상의 여지는 남겨뒀습니다.
▻ 중국도 즉각 보복관세에 나섰습니다. 석탄과 석유 등 일부 미국산 수입품에 최대 15%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고 텅스텐 등 원료 수출을 통제하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 관세 부과 시행을 30일 동안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두 국가가 마약과 불법 이민자의 미국 유입을 막기 위한 특단의 조치를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유럽에 대해 관세를 지렛대로 나토 방위비 확대, 미국 기업에 대한 규제완화 등을 압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유럽 정상들이 모여 대책회의를 열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 주요 인사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정책과 관련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향후 기준금리 인하에 좀 더 신중해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오픈 AI의 샘 올트먼이 일본과 한국을 차례로 방문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협업을 발표했고, 삼성의 스타게이트 투자를 논의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선관위에 계엄군을 투입하라고 지시한 사람은 자신이라고 인정했습니다. 납득할 수 없는 엉터리 투표지가 많아서 점검 차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 탄핵심판정엔 주요 군 지휘관들이 증인으로 나왔지만 윤 대통령이 정치인 체포나 국회 봉쇄 등을 지시했느냐는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질문들도 대부분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 탬파베이가 김하성 선수와 계약을 공식으로 발표한 직후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김하성 선수는 우승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 초대형 트레이드의 주인공 루카 돈치치가 레이커스에 합류했습니다. 댈러스 팬들은 돈치치를 트레이드 한 구단의 결정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62.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3도로 예상됩니다.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 [인터뷰] 70억 통큰 기부… “배움의 빚 다음 세대에 갚아야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제 삶의 출발점이 모교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받은 배움의 빚을 다음 세대에게 돌려주고 싶었습니다.” LA에서 ‘맨주먹 신화’를 일군 박병철 …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 [송년행사 화보] 서울사대부고](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08/20251208203448695.jpg)
서울사대부고 동창회(회장 김흥숙)는 지난 6일 LA 한인타운 ‘작가의 집’에서 총회 겸 송년회를 열고 120여 명의 동문들과 함께 한 해를 마…
남가주 숙명여중·고 동창회(회장 김미나)는 지난 5일 LA 옥스포드 팔레스호텔에서 11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2025년 송년회를 개최했다. …
연방 상원의 유일한 한인 의원인 앤디 김 연방상원의원(민주·뉴저지)이 부친의 알츠하이머병 진단 이후 경험한 개인적인 고충과 소회를 소셜미디어에…
연세대 남가주 동문회(회장 이원모)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세리토스 셰라톤 호텔에서 동문 및 가족 등 250여 …























![[인터뷰]](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08/20251208204233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정영록 서울대 국제대학원 명예교수
박영실 시인·수필가
고경석 / 한국일보 기자
김남극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연방국토안보부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체포한 불법체류 범죄자 명단을 출신국가 및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전격 공개했다. 8…

워싱턴 지역 한인교회들이 한자리에 모여 찬양으로 성탄의 기쁨을 나누었다.워싱턴지역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택래 목사)는 지난 7일 열린문장로교회(…

캘리포니아에서 소셜시큐리티 연금 수혜 은퇴자들의 월평균 수급액은 1,935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전국 50개주와 워싱턴 DC까지 총 51개 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