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정부 라이선스 갖춘곳인지 확인, 행동보조시설 여부도 참조 바람직
주민들의 평균수명 연장으로 고령인구가 늘어감에 따라 널싱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미국내에는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혜택이 가능한 널싱홈은 1만7천여 곳. 이들 널싱홈들은 만성질환으로 24시간 보호와 치료가 필요한 노인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인들의 노후를 돌보고 있다.
멧 라이프보험회사는 미국내 널싱홈 입주자들의 하루 평균 입주비를 153달러로 계산하고 평균 입주기간을 2.5년으로 추산, 널싱홈 입주자들의 총평균 부담액은 13만9천500달러가 된다고 계산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널싱홈 입주자들은 메디케이드나 메디케어 헤택을 받기도 하지만 대부분 자신들의 호주머니에서 널싱홈 경비를 부담하고 있다고 보험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노인들을 위한 널싱홈 선택을 고려하고 있는 가정에서는 www.aahsa.org 나 www.aarp.org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자세한 도움말을 구할 수 있다.
널싱홈 선택에 앞서 살펴야 할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1)주당국으로부터 최근에 발행 된 운영 라이센스를 갖추고 있는지
2)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수혜자격을 갖춘 곳인지
3)가족들이 방문하기에 적합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4)널싱홈내 화재및 안전시설이 주정부에서 요구하는 규정대로 갖추고 있는지
5)욕실과 침실등내에도 거동 불편한 노인들을 위한 손잡이와 행동보조시설들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는지
6)휠체어 이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지
7)응급치료를 손쉽게 받을 수 있고 시설내 환경미화 특히 냄새가 심하지는 않은지
8)주방시설이 청결하고 음식식단이 양호한지
9)자원봉사자및 방문객들이 많고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신수경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