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사의 “취중 조종”으로 악명이 높아진 America West 항공사는 경비 절감을 위해 여객기 승객들에게 무료로 주던 기내 음식을 앞으로는 돈을 받고 제공하겠다면서 일단 3주간 시험적으로 시행을 해보겠다고 1월 중순 발표했다.
이를 두고 NBC-TV Tonight Show 진행자 제일 레노는 What a stupid idea! How hungry can you be to pay for airline food, huh? (참 웃기는 아이디어입니다. 얼마나 배가 고파야 기내 음식을 다 사먹겠습니까요, 네?)라고 해서 한바탕 웃기고는 이어 What’s next? You have to rent an oxygen mask in the event of low cabin pressure? If America West is really cash-strapped, why don’t they sell whisky to their pilots? (다음은 또 뭐가 나올까요? 기내 기압이 낮아졌을 때는 승객들에게 산소 마스크를 대여하겠다고 하지 않을까요? 아메리카 항공사가 그렇게 돈이 궁하면, 차라리 조종사들에게 술이나 팔지 그래요?)라고 해서 시청자들을 웃겼다.
9.11 테러 이후 공항의 보안검색이 강화되고 공항검색대를 통과하는 시간이 길어지자 될수있으면 짐을 적게 가지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한다. 짐을 많이 가지지 않고 여행하는 것을 영어로는 간단히 travel light(트레블 라이트)라 한다.
A: Starting on the first day of this year, each and every checked piece of baggage is X-rayed or opened at the airport. So, passengers are advised not to lock their bags.
B; Is that right? What about carry-on bags?
A: They are checked more thoroughly. You need more patience now to pass through the airport checkpoint.
B: That’s why I travel light.
A: 금년 1월1일부터 승객이 항공사에 맡기는 짐은 하나도 빼지 않고 공항에서 모두 다 X광선으로 투시되거나 열어보고 있어요. 그래서 당국은 승객들에게 가방을 열쇠로 잠그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B: 그래요? 손에 들고 비행기에 타는 짐은요?
A: 그것은 종전보다 더 철저히 검사하고 있습니다. 이제 공항 보안검색을 통과하자면 전보다 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B; 그래서 나는 짐을 많이 가지지 않고 가볍게 여행합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