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전 독재자 사담 훗세인이 심심하면 자기 육성 녹음테이프를 아랍 방송에 보내 미국 정부를 약올리고 있다. 그러나 미군은 훗세인 고향 일대를 이잡듯이 뒤지고 있어 훗세인이 잡히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장담하고 있다. 훗세인은 두 아들이 사살 된 후로는 4시간에 한번씩 자리를 옮겨야 할만큼 미군 수색대에 의해 쫓기고 있다는데도 대담하게 육성테이프를 만들어 방송사에 보내는 모험을 하고 있다. 우리 속담에 “꼬리가 길면 밟힌다”는 말이 있지만, 훗세인이 계속 테이프를 만들어 내보내다가는 조만간 꼬리가 밟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영어 속담에도 give him enough rope and he will hang himself(기브 힘 이납흐 로오프 앤드 히 윌 행 힘셀프)라는게 있다. “누구에게 충분히 긴 끈을 주면 스스로 목을 매게된다”는 말이니까, “꼬리가 길면 밟힌다(잡힌다)”는 우리 속담과 거의 같은 뜻이다.
A: Saddam is taking a big risk by keeping sending out tapes that recorded his voice.
B: Well, Give him enough rope and he will hang himself.
A: 사담이 계속해서 자기 육성 녹음테이프를 내보내는 큰 모험을 하고있는데...
B: 글쎄, 꼬리가 길면 밟히지...
A: Someone has been stealing petty cash from this cash register. I’m not sure who that is, though.
B: Give him enough rope and he will be caught sooner or later.
A: 이 캐쉬 레지스터에서 누군가가 푼돈을 계속 훔치고 있어. 그게 누군지는 모르지만.
B: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이니까 조만간에 잡힐거야.
A: That liquor store keeps selling cigarettes to minors.
B: Oh, yeah? Give them enough rope and they will hang themselves.
A: 저 리커 스토어는 미성년자들에게 계속 담배를 팔고있어.
A: 그래? 저 사람들 꼬리가 길면 밟힐텐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