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청년연합(회장 김희숙)은 6일 오전 플러싱 리프만 플라자에서 북한 용천역 폭발사고 피해 동포 돕기 가두모금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달 26일 시작된 모금운동으로 현재까지 약 4,000달러를 모금한 재미한국청년연합은 이미 지난 3일 세계식량계획(WFP)에 1차 분 2,000달러를 전달했다. 사고직후 가장 먼저 모금운동에 돌입한 재미한국청년연합은 1주일에 2차례 씩 가두 모금 캠페인을 전개하며 우편 및 전화를 통해 후원을 호소하고 있다.
재미한국청년연합(회장 김희숙)과 세계식량계획(WFP)이 함께 전개하고 있는 이번 모금운동은 앞으로 2달간 계속될 예정이다.
김희숙 재미한국청년연합 회장은 지난달 22일 북한 용천에서 발생한 대 참사의 최대 피해자는 어린이라며 이번 사고로 160여명이 사망하고 1,300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는데 이 가운데 어린이 부상자가 370여명인 것으로 나타나 이들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족화합과 통일, 평화의 이슈를 운운하기에 앞서 말할 수 없는 고통에 처한 어린이들을 돌보는 것이 우선이라며 국제적으로 공인된 기아퇴치 기관인 세계식량계획과 국제 적십자사를 통해 가장 신속하고 투명하게 피해 어린이들을 지원하게 될 이번 모금운동에 한인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718-460-8474
체크 보내실 곳(기부자는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수신자: Friends of WFP
메모란: North Korea Relief
주소: PO BOX 11856
Washington DC 20008
▲수신자: American Red Cross
메모란: North Korea Relief
주소: PO BOX 37243
Washington DC 20013
<이진수 기자>
jinsu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