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리모델링 전문 업체 ‘우드랜드’
박찬주 사장, 원스탑 서비스
“의뢰인이 머릿속으로 그린 요구사항들을 도면이나 시방서에 구체화해 실제 공사에 얼마나 충실히 반영할 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풍부한 경험과 기술이 없으면 절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리모델링 전문업체에 요구되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을 이같이 밝힌 ‘우드랜드’(2623 W. Woodland Dr. Anaheim)사 대표 박찬주(54·사진·영어명 테드)씨는 의뢰인의 의도를 완벽히 파악하지 않으면 공사에 착수하지 않는다. 본인은 물론 의뢰인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절대 기대할 수 없기 때문.
박 대표는 “투자한 것 이상의 가치를 얻어낼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가 바로 리모델링”이라며 “특히 주택의 가치를 높이고 동시에 생활의 기쁨과 활력을 얻을 수 있어 리모델링이 갖는 효용은 대단하다”고 했다.
그러나 박 대표는 소규모 공사라 하더라도 국가가 공인한 자격증을 가진 전문업체에 의뢰해야 사후 논쟁이 될 만한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그는 “한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캘리포니아 남부지역에 인테리어 관련 업체가 부쩍 늘어났다”며 “문제는 이들 업체 중 무자격 업체들이 다수 포함돼 늘 분쟁이 끊이질 않는다”고 지적했다.
우드랜드는 주택 관련 리모델링을 전문적으로 하는 인테리어 업체다. 30년 경력의 박 대표를 포함한 5명의 직원들은 부엌에서부터 화장실·창문·출입문 및 방문·침실·욕실개조, 그리고 마룻바닥 설치에 이르기까지 주택과 관련한 리모델링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우드랜드는 의뢰인의 만족 극대화를 위해 공사에 들어가기 전 충분한 토의를 통한 의견 교환과 의뢰인이 만족하지 않으면 만족할 때까지 책임을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 짧은 공사기간 등의 것들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정직하게 일을 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뢰가 형성되지 않은 관계는 오랫동안 지속될 수 없기 때문이죠.” 연락처 (800)301-0991 또는 (714)527-2405
<이오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