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폰 4000은 셀폰에 연결해 발신자 ID를 볼 수 있게 한다.
트레이드 쇼에 와이어리스 키트 등 관련 기기 쏟아져
최근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특별장비마켓협회 트레이드 쇼에서는 자동차 회사들의 액세서리 짝사랑이 잘 나타났다. 올해 2,100개 업체가 참가했고 개성을 드러낸 차만 1,500개였다.
14개 자동차 회사가 액세서리를 출품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고유가와 경기 침체 우려로 10월 자동차 판매가 14%나 줄어들자 자동차 회사들은 액세서리로 부진을 만회하려는 꿈을 꾸고 있다. 지난해 판매된 자동차 액세서리는 모두 310억달러로, 2003년보다는 8%가 늘었고 10년 전보다는 두 배 증가했다.
올 전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액세서리는 음악 기기 관련이었다. i파드나 기타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의 모든 기능을 통제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 많이 나왔다.
아메리카 잉크의 페리퍼럴 일렉트로닉스 브랜드는 i파드2카 세대 2를 선보였다. 129.95달러인 어댑터는 라디오 버튼으로 모든 i파드 컨트롤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스코쉬 인더스트리의 신형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카 키트는 i파드와 MP3플레이어를 위한 것으로, 차의 스테레오를 통해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199.99~329.99달러다.
소니도 기가 패널 스테레오를 내놓았다.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컴퓨터에 바로 꼽아 50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가격은 350달러 안팎.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키트는 뮤직 플레이어를 차에 연결한다.
전화도 빼놓을 수 없다. 음성 인식과 음질 개선, 더 많은 전화번호 저장에 개선의 초점이 맞춰져 있다.
잔슨 컨트롤이 만든 뉴 블루커넥트는 개선된 음성 인식과 소음 제거 기능을 갖췄다. 전화기 7대에 연결할 수 있고, 같은 이름 밑에 전화번호 네 개까지 저장할 수 있다. 설치비 포함해 499달러.
미토는 목소리로 작동되는 블루투스 키트를 내장한 텔폰 4000을 공개했다. 최대 네 대의 블루투스 이동 전화에 연결할 수 있고, 발신자 ID가 찍혀 나오는 그래픽까지 지원한다. 419달러로 웹사이트(www.mitocorp.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