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2006년형 RAV4.
2006년형 북미 한정 버전 첫 선
길이-폭 커지고 연비 더 좋아져
도요타가 완전 새롭게 디자인된 2006년형 RAV4의 북미 버전을 공개했다. 신형 RAV4의 유럽용 버전은 이미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발표되었지만 북미 버전은 다른 디자인이 적용됐다.
우선 특징적인 것은 유럽용 보다 4인치 긴 휠 베이스. 또 엔진도 V6가 옵션으로 추가되어 있다. 유럽용에서는 펑크가 나 공기가 빠진 상태로도 시속 약 50마일로 50마일정도의 거리까지 달릴 수 있는 런 플랫 타이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리어 게이트의 스페어 타이어가 없어졌는데 북미버전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스페어 타이어가 있다. 타이어도 런 플랫이 아니다.
RAV4의 실내.
북미용 RAV4는 종전 모델보다 전장이 14.5인치, 전폭이 3.2인치 커졌고 인테리어 공간도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3열째 시트는 옵션이 가능해졌다. 기본 엔진은 2.4리터로 도요타 아발론에 탑재되어 있는 3.5리터 V6가 옵션으로 탑재 가능하게 됐다. V6의 파워는 269마력.
전체적으로 커지고 중량도 늘었지만 연비는 오히려 개선됐다. 4WD V6 버전은 시내주행시 20마일, 프리웨이 27마일, 프론트 드라이브의 2.6리터 버전은 시내 24마일, 프리웨이 31마일로 이 등급에서는 가장 높다.
초기에는 일본에서 생산할 예정이지만 2008년 초 캐나다 온타리오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2.4리터 엔진 사양은 올 12월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가격은 2만달러 가량에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