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의 경우 새해에는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고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주택 점검을 하는 것이 좋다.
한 해가 든든하죠”
지붕·수도관에 새는 곳 없는지
창문 파손·뒷마당 파인 곳 체크
워터히터 등 전기 전문가 의뢰를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새롭게 결심을 하는 등 의욕에 넘친다. 그 동안 생각에만 그쳤던 금연을 실천하거나 운동을 시작하는 등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시작한다. 새해의 시작은 집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좋은 시기이기도 하다. 삶의 안식처를 잘 관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지붕 창문 등 주택의 문제점을 발견하면 신속히 수리 일정을 잡는 것이 좋다. 특히 새는 지붕 같은 것을 바로 수리하지 않고 차일피일 미루면 나중에 커다란 낭패를 볼 수 있다. 금전적인 피해는 물론 시간소비도 만만치 않다. 먼저 집 외부부터 살펴보자.
*지붕 싱글이 공백이 생긴 곳은 없는지 손상을 입은 곳은 없는지 체크한다.
*굴뚝 커버나 철제 환기통 등이 녹슬지 않았는지 점검한다.
*빗물이 빠지는 홈통이나 거터에 손상된 것은 없는지 살핀다.
*나무 표면에 페인트가 벗겨지거나 물로 인해 썩은 곳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한다.
*패티오 데크의 표면이나 계단이 손상을 입은 곳은 없는지 핸드레일 등이 느슨해지지는 않았는지 점검한다.
*거라지 도어 오프너는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한다.
*드라이브웨이나 뒷마당에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변한 곳은 없는지 살핀다.
*벽돌 혹은 블록 담에 금이 간 곳은 없는지 점검한다.
*바비큐 스탠드 등에 설치된 야외 전원에 안전 커버가 있는지 체크한다.
집 내부에서도 점검할 곳이 많다.
먼저 화재 경보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한다. 일산화탄소 경보기가 있다면 이 곳도 작동 상태를 체크한다. 전국 화재보호협회는 10년 이상된 화재 경보기는 문제가 없어도 새 것으로 교체할 것을 권하고 있다.
수도꼭지 배수관 밸브, 싱크 주변, 변기 및 냉장고, 세탁기 등 주요 가전 제품과 연결된 각종 수도 파이프에 새는 곳은 없는지 점검한다.
주택의 주 배전판과 각종 전원에 문제점은 없는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테크니션을 불러 점검한다. 워터히터 압력 밸브 벽난로 굴뚝 에어컨 히터 등 냉난방 장치들도 역시 전문가를 고용, 체크하는 것이 좋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