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히 원하지만 생각대로 쉽게 되지 않고 또 노력을 아무리 해도 노력한 만큼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세상 천지에 그저 얻어지는 것은 하나도 없다.
다이어트 광고를 보면 말도 안 되는 것이 너무 많다. 어떻게 먹을 것 다 먹으면서 살이 빠질까?
세상에 먹는 데 이길 장사는 없다. 음식조절과 꾸준한 운동만이 다이어트 최선의 방법이다.
남편, 자식, 가족의 건강에는 아주 민감하면서도 본인의 몸에 이상이 온 것에는 둔하거나 쉽게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많다. 한 해 한 해 지날수록 점차 근육이 약해지고 신경세포가 민감성을 잃게 되어 신체 밸런스가 흐트러지기 시작한다. 몸의 표면적인 근육과 그 크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필라테스는 몸의 균형에 집중을 두고 있다. 즉, 파워 하우스(갈비뼈부터 시작해서 복부, 등, 엉덩이, 허벅지 안쪽과 뒤쪽)로부터 근력과 밸런스, 유연성,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차분한 상태에서 자신만의 틀 속에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운동이라고 감히 추천하고 싶다.
운동이 늘 몸에 좋은 것은 아니다.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보약이 될 수도 독약이 될 수도 있다.
어떤 사람에겐 특정한 운동이 몸에 해로울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운동만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잊어서는 안 된다.
이번 주는 몸의 균형감각을 향상 시키고, 팔과 다리의 조화, 몸의 분배 효율성과 집중력을 길러주며, 골퍼와 임산부들에게도 좋은 동작이다.
시작자세 - 몸은 중립자세를 유지하고 힙 바로 아래에 무릎이 오도록 하고 어깨 밑에 손이 오도록 하고 손목에 무게를 다 주지 않게 팔꿈치를 약간 굽힌다. 숨을 들이쉰다.
>
숨을 내쉰다 - 오른 손과 왼쪽 다리를 쭉 뻗어준다. 어깨와 엉덩이에 샴페인 잔이 있다고 생각하고 머리 끝과 꼬리뼈가 길어지게 그리고 어깨에서 귀까지 멀어지게 한다. 손과 다리를 올릴 때 길어진 다음 올린다.
>
Variation - 등 위에 폼 롤러를 올려서 동일한 방법으로 한다. 등 위에 폼 롤러가 떨어지지 않도록 더 집중하고, 복부를 수축하면서 허리 뒤와 폼 롤러 사이에 공간이 생기지 않게 주의한다.
숨을 내쉰다 - 숨을 내쉬면서 처음에는 손만 그 다음 다리, 충분히 연습 후에 같이 한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이왕 해야 될 운동이라면 재미있는 운동을 즐겁게 하면서 트레스도 같이 풀어야 한다.
이연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