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문턱을 넘어서며 어느덧 완연한 가을의 한 가운데로 접어들고 있다. 특히 이달 한인사회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 미주 한인사회의 최대행사인 ‘코리안 퍼레이드 & K타운 페스티벌’이 10월 첫째 주말 맨하탄 아메리카 애비뉴를 따라 펼쳐짐에 따라 한국의 정취가 뉴욕 하늘에 물씬 풍길 전망이다.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어린이들의 명절과도 같은 ‘핼로윈 데이’도 기다리고 있다. 30일 퀸즈 플러싱 157가 인근을 지나던 행인이 한 주택가 마당을 가득채운 핼로윈 장식을 바라보며 걷고 있다. <천지훈 기자>
■10월의 메모
▲1일 국군의 날, 1일~20일 이종능 작가 도예전 ‘지산 토흔의 나들이’(뉴욕한국문화원) ▲3일 개천절 ▲4일 제34회 코리안 퍼레이드 & K타운 페스티발(맨하탄 6애비뉴 38가~27가, 32가)
▲5일 제30회 탈북난민돕기 음악회(JHS 189 중학교강당), 뉴욕권사선교합창단 제13회 정기연주회(은혜교회) ▲8일 한로 ▲9일 한글날
▲10일 제16회 퀸즈 YWCA 시니어 운동회(플러싱 키세나 팍), 13th Annual Asian Diversity Career Exposition 글로벌 코리언 잡 페어(New York Marriot Marquis, 맨하탄)
▲13일 콜럼버스 데이 ▲14일 제5회 재미한인월드포럼(뉴욕한인경제인협회 사무실) ▲15일 제2회 봉황기쟁탈 한인단체대항골프대회(미들아일랜드 CC) ▲18일 샌디구호금마련 한인축제(갈보리연합감리교회)
▲20일~21일 제15회 한미청소년미술대전(한국일보사업부, 뉴저지 지국 접수) ▲23일 상강 ▲24일 제29회 한국일보 백상 장학생 선발 신청 마감 ▲30일 뉴욕비지니스 엑스포 & 컨퍼런스(Javits Center, 맨하탄) ▲31일 핼로윈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