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점심” 이란 절대 없다
계획된 범행을 위해 사기범들은 공짜 점심을 제공한다는 말로 여러 대상들을 현혹시킨다. 이들은 큰 수익을 보장한다며 돈을 입금 받은 순간부터 연락이 두절된다.
▲광고성 전화를 주의
범인들은 보통 공격적이기 보다 꾸준한 연락을 통해 접근하므로 소비자들은 판매자가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는지, The Securities Division of the Maryland Attorney General’s Office(410-576-6360) 또는www.oag.state.md.us/securities에서 확인해야 한다.
▲투자에 대한 성급한 판단 금물
특히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에 대해 더욱 신중해야 한다. 투자 전문가에게 믿음이 가고 확신이 가기 전까지는 주의를 기울여 판단해야 한다.
▲투자설명서나 서면으로 된 정보를 받았을 경우
신중히 읽어본 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관련 전문 회계사나 투자 자문에게 문의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또 거래내역서와 계좌의 활동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확인되지 않은 거래나 다른 금액이 결제되었을 경우 바로 문의해야 한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성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할 것
그 누구도 수익을 보장할 수는 없다. 특히 큰 수익을 보장하는 투자는 더욱 있을 수 없다. 25%, 50% 이상의 수익보장은 없는 약속과 다름 없는 것이다.
▲경제손실 이후 투자주의
급작스러운 경제적 손실을 격고 있는 사람들은 당황하게 된다. 그러나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도움이 위험할 수 있는 기간임을 명심해야 한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할 경우, 하워드 카운티 소비자보호국에 연락하면 된다.
문의 (410)313-6420
consumer@howardcountymd.gov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