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비슨 밀 판드 팍 지구센터, 22~26일 환경 관련 특별 프로그램
사우스 브런스윅의 데이비슨 밀 판드 파크(Davidson’s Mill Pond Park, 42 Riva Avenue, North Brunswick, NJ 08902.)의 지구 센터(EARTH Center)에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4학년에서 7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관련 특별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EARTH Center에서의 생태계 탐험(Eco-Adventures at the E.A.R.T.H. Center)’이라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미들섹스 카운티 내의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매일 다른 주제를 다룬다. 생태계, 물이나 자원의 보존, 기후 변화, 대체 에너지, 친환경 식물재배 등이 주제며 생생한 실습을 통해 산 지식을 배우도록 꾸며졌다. 24일(수)에는 견학을 통한 현장학습이 마련돼 있고, 학생들이 만든 비디오를 통해 대중 홍보도 예정되어 있다.
미들섹스 카운티의 로널드 리오스(Ronald G. Rios) 프리홀더 디렉터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방학 동안 야외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게 해줌과 동시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교육적인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교육담당 프리홀더 케네스 암우드(Kenneth Armwood)는 “이러한 프로그램은 재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성 및 삶에서 중요한 생활의 지혜를 얻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비는 110달러로 재료비와 간식비용, 집으로 가져가는 꾸러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점심은 각자 지참해야 하며, 등록은 15일 까지다. 특수 시설이 필요한 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4-H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럿거스 주립대학과 카운티의 공조로 이루어지며, 4-H는 유치원생부터 13세까지 학생들의 교육을 목적으로 대학과 시정부가 공조하는 기관이다.
문의는 미들섹스 카운티 4-H 사무실 전화(732-398-5261)나 웹사이트(www.middlesexcountynj.gov)로 들어가 ‘extension’을 찾아가면 된다.
<
한영국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