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2일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제네시스 GV80 콘셉트.
제네시스 USA가 지난 12일 개막한 ‘2017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SUV 모델 GV80을 전격 공개한 후 브랜드 라인업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제네시스 USA가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한 GV80은 기존에 출시된 G80와 G90, 올 상반기 미국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G80 스포츠 모델 및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는 준중형 세단 G70에 이어 오는 2019년께 한국시장에 선 출시될 모델로 추후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SUV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GV80은 앞으로 G80 세단 급 준대형 SUV로 제네시스 브랜드 모델 판매 축을 담당할 예정이며 미국 시장의 경우 빠르면 오는 2020년께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GV80 콘셉트는 크래스트 그릴과 미려한 전조등을 채택해 품위와 가치를 중요시하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을 미래적으로 재해석 했으며 미국시장 판매 강세를 담당하고 있는 프리미엄 SUV 시장에 공식 도전장을 내던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은 BMW X5, 벤츠 GLE, 아우디 Q5, 렉서스 RX, 애큐라 MDX, 인피니티 QX50 등 독일 3사 및 일본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주요 준대형 SUV 모델들과 열띤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네시스는 GV80 출시 전 스포츠 세단 G70을 우선 투입해 젊은 층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며 추후 중형 SUV이 모델인 GV70 및 스포츠 특화 모델인 G70 쿠페를 투입해 오는 2020년까지 총 6개의 모델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