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벽 건설 필요성 언급하며 오바마 자택 앞 벽 예로 들어
▶ 그레이엄 상원의원 “트럼프, 국경장벽 입장 확고해”

【워싱턴=AP/뉴시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경장벽 건설 필요성을 언급하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워싱턴 자택 앞에 세워진 담벼락을 예로 들었다. 사진은 지난 4월 10일 대통령 집무실에서 참모들과 회의 중인 트럼프. 2018.12.30.

【워싱턴=AP/뉴시스】버락 오바마 전 미 대통령 부부가 백악관으로부터 3.2㎞밖에 떨어지지 않은 워싱턴의 고급 주택지 칼로라마에 810만 달러를 주고 침실 9개의 저택을 구입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사들인 저택 전경. 2017.6.1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2026년 새해에도 뉴욕과 뉴저지 한인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규정과 법규가 새롭게 바뀌게 된다. 당장 1일부터 뉴욕시 최…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붉은 말의 해’를 알리기 위해 서울에서는 제야의 종이 울리고 부산에서는 화려한 드론쇼가 펼쳐지는등 세계 각국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2026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트럼프 각하 너무 잘 하고 계십니다. 아래 불체자들 모두 제거할 때까지 힘 내십시오 !!
아래 정신나간 인간아, 누가 맹목적으로 트럼프를 추총한다고, 여기저기 %싸놓고 다니냐? 미국인이 트럼프 뽑은 이유가 뭔지나 알고 지꺼리는거냐? 댓선공약 보지도 않고, 문씨 뽑는 한국의 dog and pig한테나 해야 할 소리가 니 소리다. 인종차별-민주당 사악한 정치인과 그 추종자들이 논리가 안되면 써먹는 프레임이지. 가짜뉴스에 세뇌당한 줄도 모르고~트럼프 정책 어느것이 백인우월주의고 인종차별이냐? 자신의 대선공약을 다른 정치인과 달리, 하나 하나 민주당의 저항을 위한 저항과 맞써 지켜나가는 트럼르 대통령한테 화이팅한게 뭐?
화이팅이라니...어떤 정신나간 인간이 이런소리하냐? .트럼프추종하는 정신나간 한인들이 많은것같은데 백인우월주의에 인종차별주의인 트럼프를 추종하는이유가 무엇일까? 참으로 안타깝다. 트럼프가 하는일들이 전부 나쁘다는 말은 아니다. 민주당을 추구하지도 않고 공화당을 좋아하지도 않지만 오바마의 실수인 원천적 불체자의 자녀들에 대한 DACA법의 저지나 장벽건설은 반드시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다만, 맹목적으로 트럼프를 추종하는 정신나간 한인들은 빨리 뒈졌으면 하는것이 내 뜻이다. 정신 좀 차려라 화이팅하는 인간아
감옥들어가도 화이팅 할 사람이 있는듯....
트럼프대통령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