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광장, 코리아 타임즈 스퀘어"가 새겨진 표지판이 12일 한인타운의 허브, 윌셔 블루바드와 웨스턴 에비뉴 교차로에 세워지면서 한인 사회와 반세기 역사를 함께한 한국일보의 족적이 타운 심장부에 남게 됐습니다.
앞서 윌셔와 웨스턴 애브뉴 교차로를 한국일보 광장으로 명명하는 조례안이 엘에이 시의회에서 통과됐으며, 지난 5월 30일 열린 한국일보 창간 5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국일보 광장 공식 명명식을 가진 데 이어, 12일에 한국일보 광장 제막식이 열린것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허브 웨슨 엘에이 시의장과 데이빗 류 엘에이 시의원 등의 시의회 관계자들과 김완중 엘에이 총영사와 로라 전 엘에이 한인회장, 송정호 한인 청소년회관 KYCC 관장, 한인 상공회의소 박성수 회장, 엘에이 한인 축제 재단 조갑제 회장 등 주요 한인 단체장들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나눴습니다.
허브 웨슨 LA시의 장은 12일은 "역사적인 날"이라며,지난 50년동안 한인과 주류 사회의 가교 역할을 하면서 최고의 한인 언론으로 자리매김한 한국일보의 앞으로의 역할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재민 미주 한국일보 회장은 한인타운 심장부가 한국일보광장으로 지정된데 대해 감격스럽다며 ,엘에이 시의회와 한인사회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타운의 대동맥인 윌셔와 웨스턴이 한국일보 광장으로 지정된것은 지난 반세기동안 한인과 주류사회 가교역할을 해오면서 한인 카뮤니티의 빚과 소금이 되온 한국일보의 공로를 주류 사회가 인정한것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LA에서 주요 광장 지명에 주요 인물이 아닌 기업의 이름이 붙은 것은 ‘한국일보 광장’이 최초이며, "코리아 타임스 스퀘어"는 앞으로 미주 한인 커뮤니티의 심장부로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TV 이수연입니다.
영상촬영: 한국TV 남궁솔, 신유정, 임준현
영상편집: 한국TV 남궁솔

러브인뮤직은 지난 20일 LA 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가진 2025 성탄 작은 음악회를 끝으로 각 지역 봉사처별 올해 활동을 마무…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이재학)와 육군협회(회장 최만규)가 공동 주최한 2025 ‘진짜사나이’ 송년모임이 지난 19일 LA 용궁식당에서 한…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최문선 / 한국일보 논설위원
김인자 시인ㆍ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