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제 10 회 한국일보 칼리지 엑스포”가 애나하임 남가주 사랑의 교회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명문대 전·현직 입학사정관과 대학 입시 전문가들이 나와 생생한 알짜 입시 정보를 제공한 한국일보 칼리지 엑스포에서 한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대입 정보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남가주 뿐 아니라 오리건, 네바다 등의 타주와 한국에서 도 학부모와 학생들이 몰려왔습니다.
전 UC 버클리 입학 사정관 쉘리 앤거 박사는 자신에 대한 소개는 구체적이고 동기부여가 명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이비리그에 합격한 선배들로부터 직접 듣는 생생한 경험담은 최고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전 존스 홉킨스 대학 입학 사정관이자 현 어드미슨매스터즈의 공동대표 제니 위트리씨가 강연한 “입시 부정 스캔들 이후 입학 사정 트렌드 변화”는 학생들에게 달라진 입시 현주소를 정확히 짚어줬습니다.
참가자들은 23개의 각기 다른 정보의 강연과 관심 있는 학교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상담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칼리지 부스를 통해 입시에 대한 노하우를 터득하는 것은 물론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날 의대 입학을 위한 프리메드 과정을 강의한 USC 메디컬 스쿨의 홍영권 박사는 유익한 의대 입시 정보와 함께 많은 한인 학생들이 의대 입학을 하는데 충분한 소양을 갖췄다며 격려를 잊지 않았습니다.
이날 엑스포에는 점점 까다로워지는 대입을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노하우를 얻으려는 학생들과 학부모 등 삼천 여명이 참가했습니다.
한국TV 이수연 입니다.
jessica-lee@radioseoul1650.com
영상 촬영 : 한국TV 임준현
영상 편집 : 한국TV 신유정

러브인뮤직은 지난 20일 LA 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가진 2025 성탄 작은 음악회를 끝으로 각 지역 봉사처별 올해 활동을 마무…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이재학)와 육군협회(회장 최만규)가 공동 주최한 2025 ‘진짜사나이’ 송년모임이 지난 19일 LA 용궁식당에서 한…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최문선 / 한국일보 논설위원
김인자 시인ㆍ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