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보다 더 빨리 이길 것”…므누신 “2주내 수표 제공하고 기업 등 납세유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나가면 미국 경제가 빠른 속도로 회복될 것이라고 밝혔다.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개최한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 언론 브리핑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부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산업과 소기업에 구제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것(회복)은 펑하고 터져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우리는 '우리가 이겼다'고 말하며 여기에 설 것이다. 우리는 이길 것"이라며 "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추가적인 검사를 위해 획기적인 정책을 발표했다며 "이제 모든 주가 FDA에 더해 주 내에서 개발되고 사용되는 실험을 승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원격 진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할 것이라며 환자들이 추가 부담 없이 전화나 화상으로 의사의 진찰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코로나19의 경제적 파장을 억제하기 위해 현금을 직접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므누신 장관은 "우리는 미국인에게 즉시 수표를 보내는 것을 살펴보고 있다"며 앞으로 2주 이내에 수표를 제공할 방법을 들여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민이) 가능한 한 빨리 돈을 받을 수 있도록 무엇인가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급여세 인하를 들여보고 있지만 결과 도출까지 몇 달 간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므누신 장관은 또 개인과 기업에 3천억 달러에 달하는 세금 납부를 90일간 유예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이렇게 큰 폭으로 떨어졌고 모든 기업들 수입이 급격히 떨어지니 당연히 부동산도 떨어질겁니다. LA 집값은 하도 오랬동안 꾸준히 올라 생전 안떨어질거로 생각하지만 주식이건 부동산이건 올르면 내리게 되있읍니다.
속도가 중요한 일입니다. 소매상들이 너무 급속하게 불경기를 맞이해서 잘못하다가는 큰일 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