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기초 단계는 엘 투 엘(L to L) 스윙이다. 자기가 원하는 골프 스윙을 빨리 만들고 싶으면 엘 투 엘 스윙을 마스터하자.
엘 투 엘 스윙만큼 효율적이고 효과를 발휘하는 트레이닝은 없다. 골프를 정확하게 잘 치려면 올바른 스윙 아크가 중요하다. 올바른 스윙 아크를 만들려면 기본적으로 손목과 팔의 움직임 중요하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목과 팔의 모션을 트레이닝 한 후 바디(body) 모션을 트레이닝 하는 게 좋다.
엘 투 엘 스윙은 정확한 손목과 팔에 움직임을 잡아주고 개인 자세에 맞는 스윙 아크를 만들어준다. 골프 스윙의 핵심은 P3(백스윙 시 왼팔이 땅과 평행될 때, 해프 백스윙) 포지션 과 P9(오른팔이 땅과 평행될 때, 임팩트 후 팔로쓰로우) 포지션 사이다. 허리 위가 아닌 허리 밑으로 만들어지는 아크에 만 집중한다면 골프 스윙에 대한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다. 엘 투 엘 스윙을 배워보자.
■엘 투 엘 스윙 연습법
1) 올바른 셋업 자세를 할 때 팔꿈치 ‘간격’이 스윙 중 일정하게끔 팔꿈치 주변을 벨트로 묶어준다. 벨트가 없다면 팔뚝 사이에 들어갈 만한 공을 끼워 놓아도 된다. 스윙 시 팔꿈치 간격이 일정하지 않으면 스윙 아크도 일정하지 않을 것이다.
2) 몸의 중심을 가운데 두고 해프(half) 백스윙을 하며 코킹과 오른쪽 팔꿈치를 올바르게 접으며 엘(L) 모양을 만든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백스윙 때 왼팔이 땅과 평행하게끔만 가주고, 왼팔이 쭉 펴져 있어야 한다.
3) 다운스윙 때 왼발에 체중 이동을 하고 스퀘어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 왼쪽 손목과 팔뚝 을 왼쪽으로 돌려 임팩트 때 공이 타겟으로 가게끔 클럽페이스를 스퀘어 시킨다.
4) 포스트 임팩트(post impact, 임팩트 후) 때 펴졌던 손목을 다시 접으며 백스윙에서 만들었던 엘(L) 모양을 다시 만든다. 오른팔 선이 땅과 평행하게끔만 가준다. (백스윙과 대칭이 되게.)
5) 엘 투 엘 스윙을 할 때 머리가 많이 움직이면 안 되고, 스윙을 최대한 컴팩트하게 하는 게 좋다.
노성현 프로는…PGA 클래스 A 정회원
아로마 골프 아카데미 레슨 프로
(213)300-9202
sh9783lg@gmail.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