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컬리프, VA 주지사 재선 출마 서류 제출
테리 맥컬리프 전 버지니아 주지사가 내년에 주지사 재선에 도전할 전망이다.
맥컬리프 전 주지사(사진)는 지난 19일 버지니아 선거관리위원회에 민주당 주지사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주지사 선거는 내년 11월 2일 실시될 예정이다.
브레난 빌레리 대변인은 “맥컬리프 전 주지사는 우리가 도널드 대통령을 이긴 후 출마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출마 서류를 제출했다는 것은 맥컬리프가 출마를 한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맥컬리프 전 주지사는 자신의 후원조직을 통해 2020년 상반기에만 무려 170만달러를 모금해 다른 후보들의 총 합계보다 많다.
내년 버지니아 주지사 선거에는 민주당 후보로 저스틴 페어팩스 부지사, 마크 헤링 주법무장관, 그리고 제니퍼 맥클레런 주상원의원과 제니퍼 캐롤 포이 주하원의원 등이 출사표를 던졌다. 맥컬리프 전 주지사는 2014년-2018년 재임했다.
한편 버지니아에서는 주지사를 연임하지 못한다. 그래서 랠프 노담 현 주지사는 내년 선거에 출마할 수 없다.
♦ 하키 연습하다 13세 소년 사망
메릴랜드 찰스 카운티에서 13세 소년이 지난 17일 하키 연습을 하다가 고무로 만든 납작한 원반 퍽(Puck)에 맞아 사망했다.
찰스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의료구조요원들이 오전 10시30분 캐피털 클럽하우스로 출동했고 퍽에 맞은 소년은 반응이 없었다. 소년은 DC에 있는 어린이 내셔널 병원으로 이송됐고 몇 시간뒤 사망했다.
트로이 베리 셰리프 국장은 “이것은 정말 비극적인 사고이고 우리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면서 “유가족들에게 조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 10세 소녀 살해 용의자 체포
2년전 DC에서 10세 소녀 마키야 윌슨을 총으로 끔찍하게 살해한 용의자중 한명이 연방 마샬에 의해 체포됐다.
연방 마샬은 20일 저녁 버지니아 프레더릭스버그에 거주하는 이사야 머치슨이 윌슨을 사망케한 한 12명의 용의자중 한명으로 보고 체포했다고 발표하고 그의 사진을 공개했다. 마키야 윌슨은 2018년 7월 16일 노스이스트에서 아이스크림을 사고 있던 중 여러명이 군중을 향해 쏜 총에 사망했다.
머치슨은 웰링턴 파크 크루 갱단 중의 일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
이창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