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어팩스 도서관, 커브 사이드와 가상 서비스 제공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도서관이 11일부터 다시 커브 사이드 픽업(도서관 앞에 주차하고 픽업)과 가상 프로그램 서비스(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만 제공한다.
도서관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책을 빌릴 때 커브 사이드 픽업 서비스만 제공하다가 지난 7월부터 30분 동안 도서관 안을 방문해 책을 빌릴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했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면서 30분 방문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8일 밝혔다.
도서관에서의 가상 프로그램은 계속되고, 커브 사이드 픽업은 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또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도서관 밖에 마련된 테이블에 책을 놓고 픽업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다.
# 마틴루터킹 데이에 VA 국립공원 입장료 무료
오는 18일(월) 마틴 루터 킹 데이(Martin Luther King Jr)에 버지니아 지역의 국립공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그레이트 폴스 공원(Great Falls Park), 프린스 윌리엄 포레스트 공원(Prince William Forest Park), 셰넌도어 국립공원(Shenandoah National Park) 등이 포함된다.
그레이트 폴스 공원은 포토맥 강을 끼고 있는 800에이커의 공원으로 강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하이킹 코스가 있어 유명하다.
차 한 대당 입장료가 20달러, 워크인은 10달러이고 오전 7시부터 해질 때까지 문을 연다.
셰넌도어 국립공원은 20만 에이커의 산림공원으로 캠핑, 하이킹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가능한 곳이다. 차 한 대당 입장료가 30달러로 7일간 유효하다. 11월에는 방문객 센터가 문을 닫는다.
프린스 윌리엄 포레스트 공원은 1만5천 에이커에 하이킹, 캠핑,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차 한 대당 입장료는 20달러, 워크인 또는 자전거로 입장할 경우 10달러이다. 캠핑을 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되고 코로나19 기간 동안 방문객 센터는 문을 닫는다.
올해 무료입장이 가능한 날은 ▲마틴 루터 킹 데이(1월 18일·월) ▲국립공원 주간 첫날(4월 17일·토) ▲미국 야외생활법규 제정 1주년 기념일(8월 4일·수) ▲국립공원 서비스의 날(8월 25일·수) ▲전국 공유지의 날(9월 25일·토) ▲재향군인의 날(11월 11일·목)이다.
<
윤양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