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접종 인과 관계없거나 조사 중”…도민 28.5% 1차 접종
제주에서 80대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이후 이상 반응으로 입원 중 숨졌다.
제주도는 지난 6일 80대 노인 1명이 제주시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한 이후 10일 만에 어지러움, 두통 등의 증상으로 도내 종합병원에 입원해 치료 중 숨졌다고 21일 밝혔다.
숨진 80대는 만성 신부전증 등의 기저질환자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도내에서 백신 접종 이후 숨진 사망자 수는 총 6명으로 늘어났다.
도는 질병관리청이 이들 6명의 사망과 백신 접종과의 인과성 여부가 없는 것으로 조사했거나 현재 역학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제주지역 누적 이상 반응 신고 건수는 총 762건(아스트라제네카 593·화이자 130·얀센 39)이다.
이 중 주요 이상 반응은 15건(아나필락시스 의심 1, 중증 의심 8, 사망 6)이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고령자, 기저질환자 등의 예방접종 대상자들은 접종 전에 병력 파악 등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 단장은 또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발열, 무력감, 근육통 등 이상 반응이 발생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고 관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의원 진료를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현재까지 도민 전체 인구(67만4천635명) 대비 28.5%(19만2천448명)가 1차 이상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이와 함께 도는 20일 하루 3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누적 확진자가 1천233명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1차 접종 완료 후 10일 지나 나타난 증상이고 기존 기저질환이 있었다? 오비이락이 되어버린 꼴 같기도 하고
백신 맞구 사람이 죽엇는데 인과성이 없다라구?? 안맞앗으면 안죽엇지 느그들이 보상을 해라 남 핑계만 둘러 대지 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