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선뒤집기 지시 거부로 경질한 前법무장관 연일 비난… “대선前부터 신뢰 잃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대선 사기 주장을 헛소리라고 일갈한 윌리엄 바 전 법무장관을 "스왐프 크리처"(Swamp Creature·흉측한 전체 모습을 일부 아름다운 외양으로 가린 괴물), "행동이 굼뜨다"라고 표현하는 등 인신공격을 가하며 비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9일 성명에서 "2020년 대선 사기 훨씬 오래전부터 바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며 "바는 급진좌파가 그를 탄핵하길 원했을 때 엄청난 충격을 받은 스왐프 크리처"라고 말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그는 또 "폭도에 맞서기 위해서는 매우 강하고 특별한 사람이 필요한데 바는 그런 사람이 아니었다"라고 언급했다.
트럼프의 이런 비난은 지난 대선 당시 법무장관이었던 바가 ABC뉴스의 선임기자인 조너선 칼과의 인터뷰에서 대선 사기 의혹을 일축한 데 대한 맞대응 성격이다.
바는 이 인터뷰에서 대선 사기 의혹에 대해 당시 자신이 수사 지시를 내린 이유를 설명하면서 "만약 사기의 증거가 있다면 그걸 덮을 이유는 없다"라며 "하지만 계속 드는 생각은 (사기 증거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었다. 모두 헛소리"라고 했다.
이런 내용이 담긴 칼의 저서 '배신'(Betrayal)은 오는 11월 출간된다.
트럼프는 지난 27일 이런 내용이 보도되자 바 전 장관을 '이름뿐인 공화당원'(RINO)이라고 지칭한 뒤 바가 선거 사기조사에 실패해 미국인을 실망시켰고 급진좌파가 성공하도록 한 것은 바 같은 사람들이라고 비난한 바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충복으로 불린 바 전 장관은 지난 대선 직후 트럼프의 대선사기 주장을 부정하면서 트윗 경질됐다.
트럼프는 이날 성명에서도 "행동이 굼뜬 바에 대한 칼의 이야기는 상상할 수 없는 수준으로 지어진 내용이다. 그건 가짜뉴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선 사기 사건에 대한 사실들이 각 주(州)와 법원에서 빠르게 드러나고 있다. 압박을 감당할 수 없었던 바가 옳았는지 보자. 답은 '아니다'라는 것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퇴임 후 한동안 조용했던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6일 대규모 유세를 개최하며 부정선거 주장을 다시 들고나오는 등 정치 재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는 이번 여름 동안 이런 대규모 유세를 몇 차례 더 계획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청문회에서.한증인한테.의원이.당신말하는게진실이요?라고물으니.왈 당신이거기서질문하면.감옥가니?나는잘못말하면감옥가고.목숨의위협과가족들위협에도.증인석에섰오.라이브로방송을 안보신분들s.u
살인자도.증인이살인을 보닸다하면.살인자가된다.부정선거증인이 수백인데.인정못한단다.증인들재다 목숨걸고증인하는거다.증거?수천가지다.법무부인정안한단다.미국서 일어나는현실
ㅋㅋ, 부정선거? 200살이 넘은 사람이 투표? 주장은 있고 증거는 0! 미국이 무슨 아프리카 촌구석도 아니고. ㅋㅋ, 마가교 세뇌 당하면 음모론에서 빠져서 나오지 못한다는 말이 장난이 아니네!
부정이 없엇다고 제대루 알아보구 하는 말인지 200살이 넘은 사람이 투표하고 주위분은 누군가 우편투표 사인해서 투표한걸로 되어잇구 새벽 3,4시에 공화당 참관원 다 집에 보내구 우편투표지 박스로 들여오구 트럼프가 이기고 잇엇는데 14 만표 갑자기 바이든 몰표 트럼프는 0표 ....... 도메니언 기계는 외부 인터넷으로 연결되어잇구 한두 가지가 아니다 아리조나 마리포사 카운티 재검이 끝낫구 펜실바니아,조지아 감사 곧 시작한다 결과는 뻔하다 누가 정신 나간 사람인지 곧 알게된다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순 있겠지만, 그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없는 거고...부정선거를 기획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한국사람이나 미국사람이나 상상력이 풍부한 것까지는 좋은데, 지나쳐요. 거의 환상 내지 환각 상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