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린 구[로이터=사진제공]
에일린 구(중국)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2관왕에 올랐다.
에일린 구는 18일(현지시간) 중국 허베이성 장자커우의 겐팅 스노우파크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키 프리스타일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95.25점을 받아 금메달을 따냈다.
이로써 에일린 구는 이번 대회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빅에어와 하프파이프에서 금메달, 슬로프스타일에서 은메달 등 출전한 3개 종목에서 모두 메달을 획득했다.
전날 예선에서 유일하게 90점대 점수를 받아 1위로 결선에 오른 에일린 구는 결선에서도 1차 시기 93.25점, 2차 시기 95.25점을 받아 다른 선수들을 압도했다.
그의 1차 시기 점수를 넘어선 선수가 아무도 없었고, 3차 시기 마지막 순서로 나서기 전에 이미 금메달을 확정한 에일린 구는 3차 시기 시작 전 출발대에서 금메달 축하 세리머니를 할 정도였다.
특히 에일린 구는 2021-2022시즌 국제스키연맹(FIS) 프리스타일 하프파이프 월드컵 네 차례 대회에서 모두 우승하고, 올림픽까지 휩쓸어 이 종목 최강의 자리를 굳혔다.
미국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에일린 구는 중국 동계 스포츠 선수 가운데 최고 스타로 꼽힌다.
구아이링이라는 중국 이름이 있는 그는 2019년부터 중국 국적으로 국제 대회에 출전하며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출생으로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미국 명문 스탠퍼드 대학에 합격하는 등 경기 외적인 매력도 넘치는 선수다.
차이나모바일, 중국은행, 메이디, 멍뉴, 루이싱커피 등 20여 개가 넘는 회사와 광고 계약을 맺었다.
중국 선수로는 쇼트트랙 런쯔웨이에 이어 두 번째 대회 2관왕이 됐고, 이번 대회 메달 3개를 따낸 최초의 중국 선수가 됐다.
은메달은 90.75점의 캐시 샤프(캐나다), 동메달은 87.75점의 레이철 카커(캐나다)에게 돌아갔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